박영두 전문위원
박영두 전문위원

최근 비트코인 열풍으로 많은 자금이 가상화페시장으로 몰리고 있다.
여기서 팩트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큰 돈을 벌고 싶어하기 때문이며 심한 심리적 충동 때문이다.
누구에게나 주어진 금융투자시장은 이제 하지 않으면 바보가 되는 그런 시대가 온 것이다.
휴대폰 하나면 누구나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식당이나 저녁 술자리만 가도 많은 사람이 주식 혹은 비트코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들린다.
과연 많은 사람들이 수익을 어떻게 혹은 얼마나 보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수익을 성공 시키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반대로 손실을 보고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 또한 당연한 세상의 이치이다.

다시 말해 투자를 한다고 해서 모두가 수익을 낼 수 없다.
따라서 현재 많은 사람들이 투자로 로또를 바라고 있지 않은지 걱정이 앞선다.
나는 주식투자경력으로만 따지고 보면 20년이 조금 넘는다.
하지만 신이 아닌 이상 항상 수익만 본 것은 아니다, 말하자면 꾸준히 본 것일 뿐이다. 
수많은 우여곡절과 예상치 못한 시장을 겪어보았기 때문에 투자에서 확신을 가질 수 없다.
아무리 실적이 좋아도 오르지 않으면 잡주가 되며 내재 가치가 없고 실적이 좋지 않아도 
급등하면 좋은 주식이 되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 속 에서 과연 우리가 헤쳐 나가야 할 투자 방법이 무엇인지 생각 해 볼 필요가 있다.

암호화폐시장, 흔히 말하는 비트코인시장은 개인적으로 위험하다고 말하고 싶다.
최근 주식에서도 성장주, 가치주, 실적주 보다는 다시 테마주 형태의 시장이 되어가고 있다.
개인투자자들은 주식에 가치보다는 빠른 결과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러한 방향으로 굴러가고 있는 것이다.  
빠르게 부자가 되고 싶어하는 한탕주의에서 비롯된 비트코인시장은 과연 계속 상승 할 것 인가?

나는 올해 큰 폭락을 예상하고 있다.

물론 아닐 수도 있겠지만 근 20년간 투자를 해온 경험으로만 보았을 때,
단순히 생각하면 반드시 큰 손들은 차익실현을 할 것임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그 시기는 불확실 하기에 추후 공포로 다가 올 것이다.
전세계의 천문학적인 유동 개인자산이 가상화폐 시장에 들어 왔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큰 손 기관들은 높은 가격에 매도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 자명하다.
주식시장도 그러하지만 가상화폐시장 또한 먼저 매도한 사람이 승리하는 시장이기 때문에 나는 그것이 눈에 보인다.

가상화폐가 얼마나 더 상승할지는 모르겠으나 가격이 너무 높게 형성되어 있을 뿐 아니라
은행권에서도 가상화폐거래소를 외면함과 동시에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해서도 까다로워진 
내부 심사기준을 적용해 더 보수적으로 평가해 심사함은 물론 가상화폐에 기타소득세 20%, 지방소득세 2%를 2022년부터 부과 할 예정이여서 만약 매도세가 붙는다면 걷 잡을 수 없는 투매현상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또 9월이면 국내 많은 가상화폐 거래소가 줄 폐업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한다. 
법 개정으로, 실명 계좌를 열어 줄 은행과 제휴해야 하는데, 은행은 부담감에 제휴를 꺼리고 있기 때문이다.

암호화폐가 잘못되거나 사기를 당했다 하여도 모두 100%자신이 책임져야 하며 어디에서도 보상이나 책임져주지 않는다.
그러기에 폭락 시 심리적으로 약한 개인들은 큰 폭락을 하면 견디기 힘들 것이다. 
가상 화폐가 폭락한다는 나의 말이 틀릴 수 도 있다. 
개인적인 생각과 의견이지 꼭 그런 것 이라고 장담은 못 한다.
하지만 "가상화폐 투자로 개똥이가 집 사고 땅도 사고  돈 벌었다더라” 라고
가벼이 오고가는 말에 혹해 자신의 소중한 자산을 잃진 않을까 걱정되어 적어 보았다.

나는 지금도 월 5% 복리의 마법이 최고라 여기며 개인투자자들과 꾸준히 수익을 내며 함께하고 있다.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사람은 분명 월 5%가 작다고 느껴 질 것이다. 
하루에도 변동성이 커 급등락 하는 것을 경험 해보았기 때문에 주식시장이 재미가 없을 것 이며 비웃을 수도 있다.
하지만 월5%씩 안전하게 꾸준히 낸다면 년 79.5% 수익률이 나온다.
절대 작은 수익이라고 말 할 수 없다.

인생을 살아보니 건강하며 마음 편한게 최고더라.... 하는 것이 저의 마음입니다.
혹 휴일에도 잠 못 이루고 비트코인의 노예가 되어 대박을 꿈을 꾸고 있는 개인들이 있다면 말하고 싶습니다.

지금 행복하세요?

 
주말에 가족들과 맛있는 것 먹으며 여행도 다니고 여가생활을 할 시간에 방에 앉아 컴퓨터 와 휴대폰만 바라보고 있지 않으신지, 틈만 나면 궁금해서 보고는 있지는 않으신지, 안 본다 다짐하시고 1시간도 못넘기고 계속 시장을 보고 있지는 않으신지,, 
생각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삶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1시간은 1조원을 준다해도 바꿀 수가 없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십니다.

건강한 투자를 바라는 주식투자도성 대표가 몇 글자 적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