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우식품(대표 이성우)은 백수오 고추장과 막걸리, 조청 등 가공식품을 개발해, 백수오의 대중화에 힘쓰며 우리나라 고유 식품을 전문으로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이다. 백수오 제품에 대한 인식을 전 국민에게 확산하기 위해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과 백수오와 관련된 스토리텔링을 전파하며 지역기업을 벗어나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을 위한 역량을 뽐내고 있다.

백수오 가공 전문기업인 성우식품은 급변하는 농업 환경의 핵심 전략은 농업의 6차 산업화 추진과 새로운 시장 개척이며 농업의 명품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농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성우 원장은 보성군 조성면 일대를 백수오의 메카로 조성하겠다는 원대한 계획을 세우고 있다. 백수오를 보성군의 지역특산물로 만들어 전국 유일의 친환경 백수오 전문 마을이자 신복합 유통단지로 조성, 백수오 계약재배를 통하여 판로와 수입을 더욱 안정화함은 물론 나아가 농업의 부가가치 상승, 일자리 창출 및 농촌의 다원적 가치의 확산을 위해 전후방 산업을 아우르는 통합적 발전방안을 모색 중이다. 이를 위해 백수오에 대한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백수오 고추장, 백수오 조청, 백수오 막걸리, 백수오 농축액 건강보조식품 등 4건의 특허출원 등록을 마쳤으며 백수오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의 생산을 위해 공장과 R&D연구소 및 체험장까지 완벽히 구축하며 생산을 위한 시설설비를 완료했다.

이성우 대표는 “저의 진정한 꿈은 농촌 지역주민들과 젊은 임업 후계자들에게 미래의 비전과 상생을 제시하고 실현하는 것입니다. 그 첫 번째가 백수오 계약재배를 통하여 판로와 수입을 안정시켜 고소득을 보장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백수오 모종공급과 기술농법을 전수하여 백수오 생산과 기타 모든 원재료를 생산 및 공급하며 다음 단계를 기획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