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루트

MOOC 시장을 뉴욕타임즈는 교육계의 가장 혁명적인 사건으로 대중들을 위한 새로운 세상을 열었다고 언급한 바 있다. 또한 HR 시장은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로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일부 산업의 구조적이고 본질적인 변화는 구성원들이 일하는 방식의 근본적인 변화를 초래하고, 오랜 기간 축적된 인력 수요의 기준과 관행을 단숨에 허물었다.

기업과 구직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새로운 HR 솔루션의 등장을 예고하며 MOOC와 같은 커리어 전환 교육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Captain MOOC’ 솔루션을 개발한 ㈜디루트 이민형 대표는 최연소 서울대 의과대학원 연구원으로 전례 없는 역대급 천재소년 등장으로 화제의 중심에 있었던 인물이다.

그가 다가오는 미래의 새로운 동력을 선보이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플랫폼은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은 플랫폼에 등록된 모든 수료증의 사실 여부를 다시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사용자 수료증 목록과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정보를 분석한 결과를 한 번에 받는다. 인사담당자들이 원하는 구직자의 역량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수료한 각각의 코스의 강의 시간, 시험 유무, 프로젝트 유무, 난이도, 플랫폼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가중치를 부여하여 사용자가 수료한 코스들의 총 점수를 부여한다. 이는 결국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들과 비교해 더욱 전략적이고 적극적인 구직활동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다.

이민형 대표는“전통적인 굴레에서 벗어나 구직자들이 자유롭게 학습하고 이를 통해 학교와 기업이 요구하는 지식의 간극을 메꿀 수 있도록 MOOC 시장과 HR 시장을 결합해 MOOC와 고용 시장의 결합을 이뤄내고자 합니다. 이 결합 과정에서 발생할 많은 IP를 디루트에서 선제적으로 확보해 HR 시장의 혁신을 이끌어나가는 기업으로 성장해나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