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일렉트릭(주)

박희준 대표 (사진출처-세이브일렉트릭)
박희준 대표 (사진출처-세이브일렉트릭)

기후 변화로 전 세계에서 이상 기온현상이 지속되고 자원이 고갈되면서 전력 공급이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한국은 한정된 원자력발전소와 발전소의 가동 중단이 일어나고, 21년 전기요금 산정방식 변경으로 인해 산업 현장과 정부 및 기업, 개인까지 고비용의 전기료 부담이 증대하고 있다. 즉, 전력 절감과 온실가스 절감 해결이 시급하다.

세이브일렉트릭(주)(대표 박희준)에서 공급하는 전력 절감장치는 오랜 기간의 현장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잉여 전력 차단 및 효율 향상으로 사용 전력의 10% 이상이 절감되며, 가정용의 경우 누진세로 인해 최대 30%까지 절감된다.

세이브일렉트릭 전력 절감장치는 절전효율을 극대화하여 소비전력을 절감시켜 경제적이고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한다. 또한 전기제품의 수명을 연장해 경제성이 뛰어나다.

전기 설비 중심적인 에너지를 절약해 전기 설비의 부하 변동 및 특성을 분석한다. 그 결과 불필요한 전압 및 전류를 제어하여 부하에 적정한 전기에너지를 공급한다. 또한 각상의 불균형을 바로잡아 전동기의 효율 및 역률을 상승시킨다.

보통 가정용은 10일, 상업용은 1~2개월 설치 기간이 소요되나 공장이나 설치 팀의 상황을 수시로 확인해 시간을 줄이고 설치 후에도 방문하여 고객과 상담하고 결전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사진 (이미지 출처-세이브일렉트릭)
제품 사진 (이미지 출처-세이브일렉트릭)

최근 세이브일렉트릭은 국제 표준 규격인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14001’ 인증이 확정됐다. 품질·환경·경영시스템이 국제표준기구 요구사항에 맞게 수행했기 때문이다.

ISO 경영시스템 도입은 조직 스스로 지속적 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기업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는 것이다. 또한 각종 시험성적서 통과와 인증을 획득하고, 유럽, 미국 등에서도 그 적합성을 인정 받았다.

한편 세이브일렉트릭의 제조사 글로벌하이세스는 지난해 ISO9001·14001 인증을 최초로 획득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배경으로 세이브일렉트릭(주)는 친환경 기술혁신/전력절감장치 부문, 2021 한국 최고 브랜드가치&혁신기업 대상에 선정되었다.

박희준 대표는 “품질시스템 뿐만 아니라 전력 절감으로 환경경영시스템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판매되고 있는 제품의 전력 절감률은 최저 10% 이상이지만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절감률을 더욱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가 에너지 산업발전과 범국민적인 에너지 절약 사업에 동참하여 기업과 정부, 가정에 고효율의 전력절감과 자원과 온실가스 절감에 기여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