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마운동화손세탁

운동화빨래방은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데다 재고 부담이 없는 이점 때문에 신규 창업자나 은퇴자들이 많이 선호하고 있다. 깨끗함과 함께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운동화를 세탁한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많은 사람에게 운동화빨래방을 하나의 전문화된 비즈니스 모델로 인식시켰다. 특별한 인테리어가 필요 없는 데다 작은 평수에서도 운영할 수 있고 창업비용이 적게 들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신재우 대표
신재우 대표

운동화빨래방의 최대 장점으로 먼저 소자본 창업을 꼽을 수 있다. 그만큼 창업비용을 걱정하는 신규 창업자나 은퇴자들의 가장 큰 고민인데 그런 부분에서 일단 적합하다. 또 다른 장점은 다른 업종에 비해 재고가 전혀 없다는 점이다. 운동화빨래방은 재료비 등 추가로 들어가는 것이 거의 없어 마진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며 4계절 가능한 업종이고 땀 흘린 만큼 안정된 수입이 보장된다.

그렇다면 사업 전망은 어떨까. 예상보다 밝은 편이다. 실제로 신발의 고급화로 깔끔하게 보관하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고, 맞벌이 부부의 증가와 싱글족의 확대에 따른 편리성을 추구하는 사회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운동화 빨래방 이용자가 늘고 있다.

운동화빨래방을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하마 운동화 손세탁신재우 대표는 수년간 직접 매장을 운영하면서 쌓아온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 시에 세탁기술을 쉽게 배워서 운영할 수 있는 체계적인 세탁시스템과 매뉴얼을 개발하였다.

신 대표가 하마 운동화 손세탁을 창업하면서 처음 시도한 것이 차별화와 편리함이었다. 그 대표적인 것이 무인수거함이었다. 아침 일찍 출근하면서 아니면 저녁 늦게 퇴근길에 이용할 수 있는 무인시스템은 비대면 시대에 가장 적합한 아이디어로 국내에서 처음 시도하는 방법이다. 무인시스템의 발상은 본인 스스로 외부 활동을 많이 하면서 얻은 아이디어로 차별화와 편리함에 단연 최고다. 실제로 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호응이 높다고 한다.

하마 운동화 손세탁은 누구나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아낌없는 지원은 물론이고 차별화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국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운동화빨래방은 외식업, 소매업 등과 달리 재투자 비용이나 재고가 발생하지 않아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거기에 이곳은 다른 운동화빨래방과 차별화된 특수기술세탁을 함께하고 있어 수익에서도 안정적이며 다시 찾는 곳이다. 다른 곳에서는 기피하는 명품가방을 비롯해 유모차/카시트, 신발, 침구류, 커튼 등 특수 세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재방문율이 높다.

소자본창업, 부부창업, 1인창업, 청년창업, 노후창업, 특수세탁기술 등 평생기술을 전수하고 있는 신재우 대표는 세탁업계에 종사하며 쌓아온 노하우로 세탁방법과 장비는 물론이고 향후 무인빨래방과 겸업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세탁연구소를 만들어 더 높은 퀄리티 있는 세탁문화를 보급하는데 앞장설 생각이라고 향후 청사진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