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사람들 장재준 대표

곱창 매니아들의 뜨거운 인기를 바탕으로 불황 없는 외식브랜드로 성장해온 곱창끼리(대표 장재준)가 최고의 맛과 낮은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가성비 갑 외식 브랜드로써 입지를 구축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당일 도축된 최상급 한우 생 곱창만을 사용하여 천연과일에 숙성시킨 후 삶거나 찌지 않고 주문 즉시 즉석에서 조리해 신선하고 담백 고소한 맛이 일품인 곱창끼리는 본사가 위치한 김포 장기동 지역에 이미 입소문을 타고 문전성시 바람을 일으키며 성장해 왔다. 그 바탕에는 오직 맛과 가성비로만 승부하겠다는 장재준 대표의 경영철학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고객만족, 품질제일주의를 지향하며 곱창을 멀리하는 고객들도 극찬하며 충성고객으로 만들어 내고 있기 때문. 인기리에 판매중인 곱창끼리의 메인메뉴는 모듬, 곱창, 막창, 대창, 염통, 육회, 한우대새전골이 있으며 사이드 메뉴로는 볶음밥과 계란찜, 간, 천엽 등이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기호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모든 메뉴는 점주가 직접 책임 조리 운영하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이를 통해 고객들이 믿고 신뢰하는 브랜드로 성장시켜 온 점은 타 외식업체와 차별성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결과 높은 재방문율과 낮은 인건비, 그리고 월등히 높은 테이블 매출을 바탕으로 예비창업자들에게 HOT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현재 가맹점 창업은 개설상담과 매장방문 및 세부미팅 후 계약 및 인테리어 공사, 조리 및 운영교육, 집기 설치 및 인허가 취득을 거쳐 오픈이 진행되며 소요기한은 약 35~40여일로 본사에서 가맹점 개설부터 사후관리까지 철저하게 진행하고 있다.

기술전수창업의 경우는 전수 창업비 800만원으로 좋은 곱창을 고르는 법에서부터 곱 생성 과정, 맛을 내는 법, 굽는 방법, 세팅까지 모든 과정을 본사에서 전수해주고 있다. 여기에 마법의 가루라고 불리는 특제 분말소스 1~2번을 가맹점에만 제공하고 있으며 그외 재료는 가맹점주가 알아서 사입해도 되는 등 편의성을 더한 점이 눈길은 끈다. 업종변경이나 메뉴추가 또는 수입이 적은 소상공인부터 외식사업이 처음이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각광받으며 현재 70여개 업체 이상이 기술 전수를 통해 성공신화를 이어나가고 있다.

장재준 대표는 “최근 외식 창업 트랜드는 유행이나 경기에 덜 민감하고 인건비가 적게 들며 맛을 유지하기 쉬워야 합니다. 그런 점에서 곱창끼리는 예비점주의 니즈에 딱 맞는 안성맞춤 창업 아이템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본사와 가맹점과의 win-win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