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엠젯코리아 나경진 대표

㈜에이엠젯코리아(대표 나경진) 가 흔들림 없는 세탁기와 전기건조기의 성능을 갖춘 가성비 최고의 셀프 빨래방인 워시팡팡을 론칭하며 고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중국 OEM 방식으로 생산 제작하여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워시팡팡 셀프빨래방은 코로나 시대와 경제 불황기에 소자본 무인 방식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인건비 지출 없고 투자비용 대비 꾸준한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어 투잡을 원하는 직장인과 주부, 은퇴자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워시팡팡은 무인방식으로 365일 24시간 수익이 발생하며 관리자가 2일 1회 30분 매장 방문만으로 운영이 가능한 점이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24시간 가동되는 CCTV를 통해 매장에 가지 않고도 원격으로 실시간 매장 상황을 파악할 수 있어 보다 안심하고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가정에서 처리하기 힘든 대형이불에 대한 수요층이 많은 다가구 주택, 맞벌이 가구, 대학교 주변, 원룸, 오피스텔 주변 등 주택 골목에 위치하면 보다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고 귀뜸하는 나 대표는 사업경험과 세탁업에 대한 전문지식 없는 초보자도 즉시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손색없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창업비용은 세탁기 20~30KG, 건조기 2단 20~30KG, 독자적인 키오스크 등을 포함해 약 6,000만원 정도만 있으면 가능하다고. “창업 후 반응이 좋아 2호점을 내달라고 신청한 점주 분들만 벌써 26분 째입니다. 이는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질 좋은 세탁기와 건조기를 갖춘 것이 매출 상승으로 이어져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에이엠젯코리아는 선진화된 설계기술력을 가지고 약 30년간 세탁기 전문으로 제조해온 중국기업과 협약을 통해 고품질 제품을 개발하는데 성공하였으며 현재 1개의 특허와 3개의 디자인 출원을 바탕으로 지난 2020 셀프빨래방 부문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바 있습니다.

현재 전국 100개의 워시팡팡 점포를 넘어 향후 500개의 빨래방과 파생제품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가성비 좋은 기기를 공급하는데 주력해 나갈 것입니다.” 나경진 대표는 앞으로도 바쁜 현대인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경제적인 세탁서비스를 구현해 나가는 한편 창업주들과 함께 WIN-WIN 할 수 있는 수익창출을 위해서도 힘써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