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김영길 기자] 인티메이트 코스메틱 브랜드 세이브(SAIB)를 운영하는 세이브앤코(대표 박지원)가 세계여성의날(International Women’s Day) 및 여성역사의달(Women’s History Month)을 맞이하여 한 달 동안 판매한 여성청결제 수량만큼 싱글맘에게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여성을 위해 여성이 만든 브랜드 세이브(SAIB)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일과 삶에 치중하느라 여유없이 살아온 여성에게 힘을 전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3월 한 달간, 세이브 여성청결제 판매수량만큼 미혼모, 조손가정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한부모가정의 긴급생계연계를 돕는 대한한부모협회 도담도담을 통해 싱글맘에게 세이브 네츄럴 포밍 여성청결제를 기부한다. 

세이브앤코의 세이브(SAIB)
세이브앤코의 세이브(SAIB)

 

더불어,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은 어머니, 친구 등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세이브 여성청결제 선물세트' 선물배송 이벤트도 진행한다. 본 이벤트는 받는 이 주소를 몰라도 연락처만 알면 선물이 가능하다. 또한, 여성 고객에겐 모든 상품에 쓸 수 있는 3,800원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이번 선물세트 구성품인 세이브 네츄럴 포밍 여성청결제는 99.66%의 천연 유래 성분으로 이루어져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 등급인 엑설런트 등급을 받아 여성의 연약한 부위를 산뜻하고 청결한 상태로 유지하도록 돕는 외음부 세정제다. 보다 여성건강 친화적인 제품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세이브는 여성의 성평등 확산을 상징하는 여성의 날에 맞춰 여성을 응원하고자 본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2월 28일 미국 뉴욕 러트거스 광장에서 1만 5,000여 명의 여성 섬유 노동자들의 더 나은 노동조건과 참정권을 요구하며 벌인 대규모 시위를 기념하기 위한 날이다. 1975년 유엔(UN)이 3월 8일을 세계 여성의 날로 공식적으로 기념하기 시작했다. 올해 113회를 맞이하는 2021년 세계 여성의 날 주제는 ‘#ChooseToChallenge’로 여성들이 일상 속 성불평등에 목소리를 내고 성평등 확산을 위해 도전을 선택하며 노력하자는 취지다. 

세이브(SAIB) 측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일과 삶을 챙기느라 여유가 없는 여성들에게 힘을 주자는 취지로 기부 및 선물배송 이벤트까지 준비하게 되었다”며, “사회 전반에 만연해 있는 보수적이고 시대착오적인 성문화를 개선할 수 있도록 여성 건강과 성평등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준비할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섹슈얼웰니스 브랜드 'SAIB'는 편견이라는 뜻의 영어 단어 'BIAS'를 뒤집은 것으로, 한국 사회에서 성을 바라보는 부정적인 편견을 뒤집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판매 수익의 10%, 캠페인 상품 판매 수익 전액을 성 평등을 위한 캠페인에 사용되고 있다. 세이브앤코는 국내외 섹슈얼 웰니스 분야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국 비건 인증과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등급을 받은 여성청결제 외에도 유해물질 및 화학 첨가물을 배제한 콘돔, 수딩 젤 등 성건강을 생각한 안전한 섹슈얼웰니스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일본과 홍콩을 비롯하여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에서도 판매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