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5일(수)부터 3월 14일(일)까지 열흘간 진행되는 특별 직무교육
서울권 대학생 5,000여 명 참여 예정

이미지 출처 : 크래커박스
이미지 출처 : 크래커박스

중앙대학교 흑석캠퍼스타운 추진단 소속 ㈜크래커박스는 금융권 취업준비생을 위한 비대면 직무 교육 프로그램 ‘커리어하이 튜토리얼 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의 창업지원 사업 ‘서울캠퍼스타운’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권 21개 대학에 재학중인 5,000명 이상의 금융권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1인당 약 100여 시간의 무료 강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3월 5일(수)부터 3월 14일(일)까지 열흘간 진행되며 모든 강의는 VOD 및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참여 학생들은 25가지의 직무 강의와 23인의 금융권 현직 실무자 강연을 두루 수강할 수 있다. 

특히 현직 실무자 강연에서는 증권사, 자산운용사, 보험사, 은행까지 금융권의 주요 4개 분야 현직자가 연사로 나서 업계 현황과 전망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현재 미래에셋대우, 라이나생명, 새마을금고가 공동후원을 확정했다. 

크래커박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이 희망하는 직무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새로운 직무를 알아가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일반적인 직무교육비를 고려했을 때, 약 50억 원에 해당하는 사회공헌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커리어하이’는 직무교육 스타트업 ㈜크래커박스가 금융권 취업준비생 및 사회초년생을 위해 선보인 비대면 실무교육 서비스다. 체계적인 서비스와 공익성을 인정받으며 중앙대학교 흑석캠퍼스타운에서 주최한 ‘제2회 흑석캠퍼스타운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