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Go to Global! 앱 경진대회’개최

KT는 앱 개발 생태계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해 국내 우수 앱의 해외마켓 진출을 지원하는‘2012 고 투 글로벌(Go To Global!) 앱 경진대회를 중소기업청과 함께 개최한다고 밝혔다.

KT는 지난 2010년부터 국내 앱 경진대회인에코노베이션 페어(Econovation Fair)’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이 KT가 지원하는 4번째 앱 경진대회다.

지난해 대회에서는 수상작 및 우수 앱 대상으로 한중일 OASIS마켓을 통한 아시아 진출을 지원했고 올해 대회는 전 세계 앱 마켓으로의 진출을 지원하는 것으로 범위를 확대했다.

KT827일까지 에코노베이션 웹사이트(www.econovation.co.kr)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고 총 30개 팀의 우수 앱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iOS및 안드로이드OS 앱 분야로 글로벌 진출 지원을 희망하는 앱 개발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체 상금 규모는 5,000만원이며, 2억원 가량의 추가 특전을 제공한다. 당선 앱 개발자에게는 최대 2,000만원의 상금과 추가 특전으로 앱 번역, 홍보물 제작, 해외 마케팅이 지원되고 미국 실리콘밸리 탐방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당선자 전체를 대상으로 한국생산성본부가 주최하는앱 글로벌 전환 멘토링 프로그램본투 글로벌 캠프(Born to Global Camp)’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회는 개발자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고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동행사로 진행하며 실생활 속의 앱 활용 노하우를 공모해 앱 활용의 달인’ 100명을 선정한다. 달인으로 선정된 고객은 모두 이번 대회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게 되며 등수에 따라 미국 실리콘밸리 탐방 혜택과 새로운 아이패드(iPad)’, 지니(Genie) 상품권 등의 경품도 받을 수 있다.

KT 스마트에코본부 안태효 본부장은앱 시장이 전 세계로 확대되고 국경 없는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어 국내 앱 생태계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은 필수 조건이 됐다국내 우수 앱의 해외 진출을 지원해 개발사와 동반성장을 이루고, 글로벌 킬러 앱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