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3 17:03 (금)
라인어스, 신규 재고 관리 솔루션을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라인어스, 신규 재고 관리 솔루션을 위한 MOU 체결
  • 김민철 기자
  • 승인 2021.02.2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인어스’. Ai 카메라 기술 적용으로 재고 관리가 가능한 유통 통합 신규 솔루션 출시
라인어스(RAINUS)의 김현학 대표이사(왼쪽)와 트리플렛(Triplet)의 신동화 대표이사가 MOU를 체결 중인 현장
라인어스(RAINUS)의 김현학 대표이사(왼쪽)와 트리플렛(Triplet)의 신동화 대표이사가 MOU를 체결 중인 현장

라인어스의 전자정보표시기(ESL) 및 IoT 솔루션과 트리플렛의 AI 카메라 기술의 융합으로 재고 관리 및 무인 매장 운영 시스템에 놀라운 혁신을 이루어냈다.

현재 카메라만을 활용한 재고 관리 솔루션은 제일 앞에 진열된 상품의 이미지를 분석하기 때문에 재고의 신뢰도와 정확성은 매우 낮고, 별도의 카메라를 고정된 위치에 개별 설치해야 하므로 추가 비용 또한 많이 발생한다.

위와 같은 문제 해결을 위해 전자정보표시기와 융합된 AI 카메라 솔루션을 선보이게 되었다. 라인어스의 신규 솔루션은 AI 카메라와 함께 AMR 로봇 기술 그리고 IoT & ICT 기술의 삼박자가 어우러진 것이다.

소비자의 상품을 집거나 놓는 행동 인지와 함께 진열 상품간 거리, 상품의 무게를 실시간 분석하여 재고 현황의 신뢰성과 정확성을 높인다. 라인어스의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통신 기술을 통해 전송된 데이터는 관리자가 매대 장소에 가지 않고도 상품을 실시간 파악하고 채울 수 있게 한다.

게다가, 라인어스의 AMR 로봇은 라인어스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플랫폼 InforTab Plus를 자동 충전하며, 내장된 카메라로 고객의 이동 및 동선을 방해하지 않고 재고 현황을 보다 정밀하게 파악한다. AMR 로봇과 InforTab Plus 내장된 카메라는 별도의 카메라 설치 비용을 발생시키지 않는다.

고객이 직면한 또 하나의 문제는 전자정보표시기와 완벽히 통합된 재고 관리 솔루션이 없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고객은 별도의 재고 관리 솔루션을 찾고 기존 시스템과 연동하는데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비하고 있다. 라인어스의 유통 통합 솔루션을 활용하게 되면 매장 운영에 필수적인 재고, 가격, 상품 정보를 하나의 올인원 솔루션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라인어스 유통 통합 솔루션의 활용 분야는 매우 폭넓다. 리테일 및 무인 매장은 물론 자재/물류 창고에서 실시간으로 재고 상태를 파악하여 자재 또는 물류의 정확한 상태 집계와 관리가 가능해진다. 게다가, 관람자 또는 소비자의 행동 인지를 통해 맞춤형 정보 제공과 함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공간의 최적화, 서비스 개선에도 활용된다. 운영의 자동화로 인해 운영 비용은 절감되고 업무 효율은 당연히 높아진다.

라인어스 김현학 대표는 “이번 트리플렛과의 기술 협업을 통해 AI 카메라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ESL 시스템을 신속히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 고객의 직면한 문제와 요청사항에 귀를 기울이며 기술 혁신에 힘을 쏟은 결과이다.”라면서 “라인어스 사업 비전인 매장-창고-물류를 하나로 있는 올인원 통합 물류시스템이 한 단계 더 발전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