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7일 OBS '알면 바꾼다! 일상공감'에서 공개!

일상 속 공감 100% 정보를 알차게 전달하는 <알면 바꾼다! 일상공감>에서는 35년의 역사를 가진 떡집의 특별한 이야기가 공개된다. 오랜 시간 한 자리를 지키며 대를 이어 떡집을 운영 중인 아버지와 아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하는 ‘백년 가게’로 뽑히기도 했는데.
 
 생계를 위해 어깨너머로 떡을 배운 아버지, 그리고 아버지의 떡집을 발판삼아 제대로 떡 만드는 법을 배워 ‘떡 명장’이 된 아들. 이 부자의 보이지 않는 신경전이 떡의 맛을 끌어올리는 비결이라고. 손님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으며 백년 가게로 선정된 떡집의 따뜻한 이야기를 만나본다.

또한 이 날 스튜디오에서는 제2의 전성기를 맞은 트로트 가수 김양이 출연해 부모님의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공개했다. 김양은 오랜 시간 지병을 앓고 계신 부모님이 ‘노쇠’해지진 않을까 걱정돼 늘 신경 쓰고 있다는데.

 세월이 흐르면서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노화현상과 달리 급격히 노화가 진행되는 ‘노쇠’. 특히 노쇠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손꼽히는 ‘근감소증’은 최근 질병으로 인정될 만큼 고령화 사회의 큰 문제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근감소증은 치료약이 없어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는데. 부모님의 근육 건강을 지키기 위해 김양이 선택한 방법은 무엇일까?
 
 가수 김양의 근육 건강 지키는 방법! 2월 7일 일요일 아침 7시 35분, OBS <알면 바꾼다! 일상공감>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