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박주환 기자] 강릉시의회 최익순 의원이 자치분권시대에 걸맞은 지방의원 상을 정립하고 강릉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지역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 선진복지사회 구현에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고 있다. 지역 현안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시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며 지역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쏟아 온 최익순 의원은 강릉시 전체의 큰 그림을 제시하며 시민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민심은 천심’임을 새기며 항상 ‘시민의 발’을 자청해 지역의 현안을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문제해결에 앞장서 온 최 의원은 “진정한 지방자치란 지방의원의 책임 있는 역할수행과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어우러질 때 비로소 빛을 발하는 것으로 지방의원은 민심을 읽고 이를 반영하는 노력과 의지를 가져야 함은 당연하며 시민들과 약속한 사소한 민원까지도 반드시 실천해야 한다.”며 “많은 말보다는 귀를 넓게 열고 솔선수범하여 민생을 살피는 시민의 대변인이 되어 집행부를 견제하고 행정의 부정 비리를 감시하는 지방의원 본연의 역할을 다해갈 것”이라고 의지를 표했다.

최익순 의원
최익순 의원

‘생활밀착형 시의원’을 자처하며 지역주민들의 일이라면 하던 일도 멈추고 달려가는 열정적인 의정을 펼쳐 ‘형식적인 말보다는 실천이 앞서는 사람’이라는 평을 들어 온 최익순 의원은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언제나 문을 열어놓고 현장에서 시민들의 고충과 민원을 직접 경청하며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해 왔다. 최 의원은 지난 의회에서 초선의원임에도 불구하고 남다른 추진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으며 최다조례 발의의원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주택가 경로당 신축, 게이트볼장 현대화, 전선지중화 사업 등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특히 강릉시의 숙원사업이라 할 수 있는 주차난 해소를 위해 강릉시내에 있는 산림청 부지와 농촌진흥청 부지를 비롯한 여러 공공기관의 공간을 강릉시와 협의하여 300여대의 주차가 가능한 공간을 확보한 것은 최 의원의 대표적인 결과물로 지난 40여 년 동안 해결하지 못했던 부지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시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현재는 행정위원회의 위원장으로서 변화하는 강릉의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늘 시민들과 소통하고 고민하며 노력하고 있는 최 의원은 탁월한 의정운영 역량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발로 뛰는 현장의정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 “시민들이 무엇을 바라는지 항상 귀 기울이며 시민 속의 강릉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무엇보다 강릉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하여 한결같은 마음으로 깨끗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지방자치의 궁극적인 목표는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으로 모든 국민들은 4년마다 한 번씩 열리는 선거를 위한 전시행정에서 탈피해 민생을 꼼꼼히 챙기고 예산의 낭비를 최소화하며 주민들의 복지를 극대화하는 행정을 펼쳐주길 기대하고 있다. 최익순 의원은 “그동안 강릉시민을 대변하고 심부름꾼을 자처하며 열심히 달려왔다. 지난 의정활동을 경험삼아 남은 임기도 믿고 지지해 주신 시민들을 만나고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서는 역할을 다할 것이며 지역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더욱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가고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다. 최익순 의원은 “2021년 새해에도 사회적 연대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야 한다.”며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빠르게 회복해 나가며 시민들이 소중한 일상을 되찾고 더 큰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