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서재탁 기자] ㈜한아이덴티티코리아(대표 조태희)는 2020년도 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앱어워드 시상식에서 금융포인트분야 대상을 수상하였음을 공식 발표하였다.

앱어워드란 2020년 한해동안 새로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심사한 결과에 따라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10여년 전통의 국내 최고권위의 시상식이다.

㈜한아이덴티티코리아는 가상자산(암호화폐)으로서 특화된 개념의 금융포인트를 선보이며, 미래형 포인트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페이칸월렛에는 페이칸이라는 가상자산(암호화폐)이 있는데, 이 가상자산(암호화폐)을 사용해 사용자들은 실생활에서 본인이 원하는 대부분의 유형,무형의 재화나 서비스 등에 이용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의 실생활 편의성을 극대화시킨다.

페이칸(스테이블코인)은 한체인이라는 담보형 가상자산(암호화폐)을 기반으로 발행되는 구조로 되어 있으며, 한체인은 베네시아복지몰에서 제품이나 광고 등 재화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획득할 수 있는 가상자산(암호화폐)이다.
또한 무료로 광고를 보면 다음 날 한체인이 일정한 수량만큼 지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현재 운영중이다.

사용자는 쇼핑몰 이용시 일정량의 한체인을 지급받으며, 사용자 본인이 직접 페이칸월렛에서 지급받은 한체인을 담보로 페이칸을 발행해 베네시아 쇼핑몰 및 제휴카드 등에 충전하여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뿐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 사용자는 페이칸월렛에서 사전에 발급받은 마스터카드에 페이칸을 충전하여, 마스터카드 전세계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2020년 12월 현재 페이칸월렛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국내 및 해외를 통틀어 5만여명이며, 해외는 동남아시아의 베트남, 중화권의 홍콩, 대만, 중앙아시아의 카자흐스탄 등 아시아의 주요국가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해외이용자 수는 2020년 12월 현재 약 2만5,000여명에 달하고 있다.

현재 한아이덴티티코리아는 페이칸월렛을 통한 사용성 극대화를 위해 기존 서비스 뿐 아니라 새로운 서비스도 준비중에 있는데, 항공 및 호텔예약, 여행서비스 등을 페이칸월렛과 연동하여, 페이칸 가상자산(암호화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2021년 2/4분기에 런칭할 예정이다.

이번에 수상한 ㈜한아이덴티티코리아의 대상 수상은 금융서비스 분야에서 수상한 업체들이 대부분 대형금융사들인 상황에서, 이러한 대기업들과의 치열한 경쟁속에서 금융과 포인트를 가상자산(암호화폐)으로 활용하여 실생활에 연계시킨 새로운 방식의 서비스로서, 미래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하고, 사용하면서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미래지향형 금융서비스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기에 손색이 없다. 
 
㈜한아이덴티티코리아는 2021년 목표를 생활의 모든 영역에서 페이칸이 편리하게 현금처럼 사용되는 환경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히며, 내년 말 국내외 사용자 10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