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내 가족. 김민정 대표가 추구하는 남남북녀 매칭’

[한국미디어뉴스통신=박주환 기자] 분단국가라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대한민국, 남한과 북한은 각기 다른 분단관과 통일관을 갖고 있다. 이것은 서로 다른 정치, 경제, 문화적 환경을 가지고 있는 상황과 상관없이 국가적 상처이자 염원이다. 현 정권 들어 남북정상회담이 개최되고 남북한 간의 평화로운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 내 거주하고 있는 새터민들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새터민은 ‘새로운 터전에서 삶의 희망을 갖고 사는 사람’을 의미하는 순 우리말로서 ‘탈북자’라는 용어를 좀더 친근하게 바꾸는 작업을 통해 마련된 대체용어를 말한다. 새터민 중에서도 남성에 비해 훨씬 비율을 차지하는 새터민 여성들이 다양하고 복합적인 사회적 차별화 기제 안에서 남한 남성들과의 결혼을 통해 그 정체성을 형성해가며 우리 사회에 자연스레 녹아들고 있다.

김민정 대표
김민정 대표

남북웨딩컨설팅(김민정 대표)가 새터민 여성과 남한 남성의 결혼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로 설립 17년째인 남북웨딩컨설팅은 남남북녀 커플 매칭 기업으로는 국내 최초이자 가장 오랜 업력을 자부하고 있으며 국내최고의 성혼률로 신뢰와 명성을 얻고 있다. 남남북녀결혼정보회사라고 해서 모두 똑같지는 않다. 남북웨딩컨설팅은 매칭매니저가 아닌 김 대표가 직접 매칭을 추천하는 역할을 담당하다 보니 진행과정에서부터 차별화가 되어 있고 1년의 기간동안 소개횟수에 연연하지 않고 결혼중개에 있어서 내 가족, 내 형제의 인륜지대사라 생각하고 고객의 입장과 고객의 편에 서서 진심어린 마음으로 단란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김민정 대표는 “남남북녀의 매칭은 힘든 일을 겪고 낯선 땅에 정착한 새터민 여성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탈피하고 관용적인 시각에서 동반자로서의 이해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김민정 대표는 “가입하신 고객님들께 수많은 업체들 중에서도 남북웨딩컨설팅의 문을 두드리고 찾아주신데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 그 고마움에 보답할 길은 오직 성혼시켜 드리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런 진실한 마음으로 단순한 매칭에 연연하지 않고 그들의 장점과 성향을 분석해 마음이 맞는 부분을 찾고 적절한 만남을 주선하기에 남북웨딩컨설팅은 성혼율이 가장 높은 회사로 불리우고 있다. 직접 플랜을 계획해 주고 진도에 맞춰서 개개인의 고민상담까지도 도맡아 하고 있는 김 대표는 회원 수를 늘리며 이윤만 추구하지 않고 단순한 만남의 목적이 아닌 진정한 성혼으로 이어주기 위해 정진하고 있다.

김 대표는 “새터민 여성들에게 결혼이란 ‘남한 정착의 필수조건’ ‘심리적 안정’ ‘사회적 보호’ ‘경제적 안정’이란 의미가 가장 크다. 절대적인 가부장제도 안에서 강한 가족애와 생활력, 그리고 배려심을 갖춘 새터민 여성들과 가부장적이지 않고 자상한 면모를 갖춘 한국남성들은 굉장히 이상적인 조합”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한국의 미혼남성들이 배우자감으로 새터민 여성을 외국인 여성보다 선호한다는 설문조사 결과도 있다. 의외로 많은 남한 남성들이 새터민 여성과의 만남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결혼을 통한 행복한 미래를 꿈꾸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결과는 문화와 국적, 그리고 이에 기인하는 사고방식의 차이보다는 바로 사람과 사람, 남자와 여자와의 만남이라는 기본적인 정서에 기반한 것이라 볼 수 있다.

결혼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십 수 년간 이 일에만 몰두하여 수많은 남북 커플들을 탄생시킨 김 대표의 가장 큰 노하우는 바로 새터민 여성들과의 긴밀한 유대관계에 있다. 김 대표 역시 남한에 정착해 가족까지 꾸린 새터민 여성으로 그들의 애로사항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에 가장 기초적인 생활부터 취업과 거주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노력한다. 직접 새터민 여성들을 만나고 그들과 상담하며 웨딩컨설턴트를 자처하는 그녀는 회원들의 결혼식에 직접 참여함은 물론 돌잔치 등 각종 경조사에도 빠짐없이 참석하며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김 대표는 “진정성 있게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다가가다 보니 많은 성혼커플이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됐다.”면서 “실제 고객 중에는 10회 이상의 만남 끝에 결국 결혼에 성공한 커플도 있다. 한 두 번의 만남에 포기하지 말고 본인을 믿고 끝까지 가줄 것”을 강조했다.

정성어린 기획과 그에 따른 최적의 만남, 지속적인 회원관리는 김민정 대표가 그동안 쌓아온 풍부한 경험으로 축적된 노하우로 전국 최고의 높은 성혼률이 이를 뒷받침한다. 진실된 만남을 찾고 그 만남이 성혼으로 이뤄지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는 김민정 대표.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하며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도 남남북녀들의 사랑과 행복을 위해 불철주야 뛰어다니는 그녀의 해피바이러스가 보다 더 멀리 퍼져가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