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노재성기자=쇼피파이 드랍쉬핑(위탁판매) 전문 교육 회사인 쇼피파이드림(ShopifyDream)에서 2020년 12월 10일부터 쇼피파이드림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쇼피파이 글로벌 쇼핑몰을 제작해주는 “아듀2020! 글로벌 쇼핑몰 제작이벤트”를 개최한다.

“글로벌 쇼핑몰을 직접 만들면 적게는 수백 만원에서 많게는 수천 만원까지 합니다. 여유가 없는 분들이 외주로 개발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점이 있습니다. 그 동안 코로나로 힘들었던 중소 상공인, 개인 사업가를 위해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지 고민하다가 무료로 쇼핑몰을 제작해드리는 이벤트를 계획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홈페이지 이벤트 내용을 자신의 SNS에 올린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이벤트에 선정된 사람은 드랍쉬핑 운영을 위한 무료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쇼피파이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쇼핑몰을 모토로 2006년에 설립되었다. 쇼피파이는 드랍쉬핑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을 개발했고, 전세계 온라인비즈니스 열풍을 불러일으킨 회사다. 14년이 지난 지금 쇼피파이는 이베이를 제치고 아마존을 위협하는 이커머스 플랫폼 회사로 성장했다.

쇼피파이를 이용한 드랍쉬핑(위탁판매) 비즈니스는 재고 부담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비즈니스를 창업할 수 있고, 영미권에서 이미 활성화 되어있다. 전세계 드랍쉬핑 시장규모는 2018년 1,112억8천만 달러였으며 2025년까지 매년 29%씩 성장해서 5,500억달러 시장규모를 이룰 것으로 예측된다.

그러나 국내는 쇼피파이와 글로벌 드랍쉬핑에 관련 자료나 교육을 찾아보기 힘들었다. 쇼피파이드림은 드랍쉬핑 비즈니스를 국내에 소개하기 위해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교육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금번 무료 이벤트를 통해 글로벌 드랍쉬핑 비즈니스가 국내에 안착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