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변호사법률사무소 강철구 변호사

북부변호사 법률사무소의 강철구 변호사를 찾는 대부분의 의뢰인은 절박한 상황에서 의뢰를 하므로 최대한 많이 듣고, 의뢰인의 입장에서 섬세한 변론을 한다. 강 변호사는 법조계에서 형사 사건에 잔뼈가 굵은 변호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지난 2002년부터 올해 초 임기를 마칠 때까지 국선 사건을 전담하며 공익 활동 최전선에서 사회적 지탄을 받는 형사 사건을 맡아 피해자 가족으로부터 항의를 받는 경우도 있다고 토로했다. 하지만 변호사로서 법적 도움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에 부닥친 의뢰인의 호소를 외면할 수 없다고 한다. 전문성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모든 사건에 진정성을 기울이며 12년 이상의 국선 전담 변호인 경력을 지닌 강철구 변호사는 “북부변호사 법률사무소(02 955-1414 서울시 도동구 마들로 760 한밭법조타워) 는 심층 상담으로 의뢰인이 처한 상황과 사건 내용 등을 면밀히 파악한다”고 한다.

특히, 이혼, 학교 폭력, 마약 범죄 등 각 분야에 특화된 변호사들이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협업 및 공동 대응 시스템을 구축해 타 법률사무소들과 차별성을 주며 피싱, 스미싱, 디지털 성범죄 등 신종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사명감을 가지고 어려운 환경에 놓인 피고인을 위해 진정성 있는 변론으로 책임을 다한다. 많은 변호사가 전문성과 사명감을 내세우며 설자리를 찾고 있는 가운데, 강철구 변호사는 “투철한 사명감과 소신을 바탕으로 변호사가 사회에 기여할 바는 많다”며 “이를 위해서 스스로가 명품 법조인이 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전문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전했다.

모든 사건을 의뢰인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치밀한 변론 전략 구상을 통해 좋은 결과를 도출하고자 밤낮으로 변호인들은 노력한다. 강 변호사 역시 의뢰인이 재판 이후에도 다시금 인생을 되돌아보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변호사로서 사명감과 보람을 갖고 매사에 거시적인 안목으로 사건을 직면하고, 사회의 선에 부합하는 가치 있는 일이라면 마지막 순간까지 포기하지 않고 의뢰인의 편에서 끝까지 힘이 되는 변호사가 되기 위해 사회에 선한 영향을 주며 우리 사회를 건강하게 이끄는 변호사가 되고자 하는 그는 언제나 의뢰인의 곁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며, 단단한 소신을 무기로 헌법 가치를 수호하는 동시에 법률 전문가로서의 사건보다 사람을 위해 움직이는 그의 행보에 기대가 크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