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JYP엔터테인먼트)
(사진출처: JYP엔터테인먼트)
(사진출처: JYP엔터테인먼트)
(사진출처: 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Back Door'(백 도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

 

2020년 9월 14일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의 타이틀곡 'Back Door' 뮤직비디오는 3일 오전 10시 18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 'MIROH'(미로)에 이어 'Back Door'로 뮤직비디오 조회 수 통산 '3번째 1억 뷰 돌파'라는 기록을 가지게 됐다.

 

세 편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8월, 11월, 12월 억대 클릭 수 반열에 올랐으며, 이 모든 게 2020년 한 해 달성한 성과라는 점에서 놀라움을 안겼다.

 

'Back Door'는 전작 ‘神메뉴’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마라맛 장르'의 음악으로,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뮤직비디오에는 로봇암, MCC(Motion Control Camera) 등 특수 촬영 장비를 활용, 시공간을 자유자재로 이동하는 장면을 담아 보는 재미를 높였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Back Door'는 K팝 노래 중 유일하게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꼽은 '올해 최고의 노래 10'(The 10 Best Songs of 2020)에 랭크돼 글로벌 주목도를 높였다.

 

또한 지난달 22일 온라인 콘서트 'Beyond LIVE - Stray Kids 'Unlock : GO LIVE IN LIFE''(비욘드 라이브 - 스트레이 키즈 '언락 : 고 라이브 인 라이프')를 통해 '마라맛 무대'의 진가를 보여줬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