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테크 ‘카보니 탄소매트’

레트로퍼플 매트 (사진출처-원테크)
레트로퍼플 매트 (사진출처-원테크)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온열 기구 구매가 늘고 있다. 최근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탄소매트가 주목받고 있다. 탄소매트는 원적외선이 탄소선에서 방사되어 온열과 건강을 한 번에 얻을 수 있다.

㈜원테크(회장 채수량) ‘카보니 탄소매트’는 나노 기술로 참숯을 섬유 조직화한 제품이다. 2006년부터 제조 생산한 이 제품은 탄소매트 제조에 대한 특허를 받았다.

숯을 3500℃ 초고온에서 4km의 공정으로 나노 필라멘트로 만들어 전자파 방출을 최소화했다. 원테크의 숯 발열매트는 12000가닥의 나노 입자 굵기의 숯 발열선을 중심으로 5중 절연 처리했다. 안정성이 높고 미세한 전자파까지도 차단한다.

열선도 접착제가 아닌 분리박음의 퀄팅이라 친환경적이다. 각종 첨가제나 본드도 쓰지 않았다. 라돈이나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다. 숯 발열선이 뛰어난 특수 코팅 기술 덕분에 방수 및 내구성이 뛰어나 물세탁(손세탁)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탄소섬유는 불에 타지 않아 화재에 안전하다. 원테크의 탄소매트는 회사의 명예를 걸고 만들었기에 품질이 우수하고 사후 관리에도 문제가 없다.

그 결과 온열매트/탄소매트 부문, 2020 한국 최고 브랜드가치&혁신기업 대상을 받았다. 3년 연속 수상이다. 채수량 회장은 “15년 역사의 장인정신으로 국민 건강을 돕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패턴그레이 (사진출처-원테크)
패턴그레이 (사진출처-원테크)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