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기계명장고등학교

 

명장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는 경북기계명장고등학교는 세부규정을 점수화해 체계적으로 실천하고 일정 점수를 취득한 학생에게는 졸업과 동시에 인증서를 수여 한다. 전문기술의 고도화, 사랑과 봉사 실천, 규칙준수 및 청렴. 이 3가지 규정을 바탕으로 경북기계명장고등학교만의 명장 선언식을 연다.

홍종철 교장은 “전교생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학교는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환경과 기반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큰 주목과 호응을 얻은 명장 선언식은 매년 11월 학교 축제, 취업 연계 박람회와 더불어 열린다. 그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취업 진로 로드맵을 구성해 학생들에게 질적으로 우수하고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경쟁력 있는 직업인으로의 초석을 다지는 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외부 강사를 초청한 강연은 물론, 명장과 만남, 현장 체험, 취업 캠프, 전문가 활용 기술전수와 더불어 경북테크노파크 내 게임개발업체 및 현대중공업 용접기술자 등을 통한 영재교육기관 운영, 맴브레인 용접기술 취업 연계 자율동아리 운영으로 주목받고 있다.

경북기계명장고는 지난 2019년~2020년 2년 연속 경북기능경기대회 게임개발 분야 금, 은, 동, 우수상을 입상, 인재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전국)을 위한 특별전형(50명, 2020.10.19.~22)과 일반전형(22명 2020.11.16.~11.18)에 원서 접수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