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김승현 기자]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만들다 보면 공간이나 인테리어 제품에 따라 분위기나 연출 효과가 다르게 나타난다. 디자인과 현재 추세, 공사, 투자 자금 등 경제적인 부분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또 인테리어에 있어 디자인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므로 어떤 식으로 인테리어를 꾸려나갈 것인지 고민하게 된다. 이런 가운데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것이 인테리어 필름시공이다.

조인수 대표
조인수 대표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잘 알려진 인테리어 필름 전문 시공업체로 인천에 ‘시선인테리어필름(조인수 대표)’가 철저한 A/S와 고객의 리즈에 맞는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서울 경기권에서 셀프인테리어 관련 카페 및 동호회를 통해 오랫동안 큰 만족도로 많은 고객을 확보한 회사로 알려진 ‘시선인테리어필름’는 현대인에게 휴식을 취하는 공간, 오롯이 나와 가족을 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편안하고 즐거운 공간을 만들어가고 있다.

조인수 대표는 “국내 인테리어 필름 시장은 약 2000억원 가량으로 추정된다. 지난 2~3년 간 매년 1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인테리어 필름은 후면에 점착 처리가 되어 있어 벽이나 기둥, 몰딩, 문 등 실내 공간 어디든 별도의 가공 과정 없이도 부착, 시공할 수 있는 인테리어 마감재다. 나무 패턴은 물론 패브릭, 벽돌, 단색 등 디자인이 다양해 적은 비용으로도 인테리어 효과를 내기에 인기가 많다. 하지만 인테리어 필름이나 벽지는 시공자의 경험이 부족하면 들뜸이나 이격이 발생해 이중으로 비용을 부담할 수 있어 전문 시공업체에 맡기는 게 현명한 선택이다” 라고 했다.

2001년 업계에 뛰어든 이래 지금까지 무려 18년간 활동하며 총 9명의 직원이 회사에 소속되어 한 몸같이 움직이고 있는 시선 인테리어는 오랜 경력과 실력을 갖춘 전담 팀을 구성, 인테리어 시트 작업에 있어 최고의 전문성을 보여주고 있다. 조인수 대표는 “각지에서 영업 중인 상당수의 업체들이 많은 부분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과장하고 있다는 점이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또한, 사실상 1인기업으로 운영되다가 주문이 있을 때에만 일용직 인력을 모집해 작업을 수행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이런 경우 작업시 하자가 발생할 우려가 높고, 혹여 감당할 수 없는 문제가 생길 경우 연락이 두절되는 상황도 종종 나타나고 있습니다”라고 지적했다.

실제 인테리어 중에서도 특히 시트지 시공은 실력에 따라 결과물의 완성도가 확연히 차이를 보인다. 이에 신선 인테리어는 작은 요철까지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은 물론, 엄선된 최고 품질의 자재만을 사용해 완벽한 시공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2년 기한의 하자보증각서를 통해 향후 2년 동안의 무상 A/S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건강을 생각한 피톤치드 항균작업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대대로 건축업에 종사해온 가족들 덕에 일찍이 업계에 발을 들여 감각을 익혀온 조인수 대표는 그간 업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지난 2019년 7월에는 항상 고객만족을 우선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2019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항상 소비자의 입장에서 고민하는 조인수 대표는 “간단한 작업 정도는 적절한 조언만 더해진다면 혼자서도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찬가지로 간단한 조명이나 전기 작업의 경우에도 전문가의 조언이 곁들여지면 부담스러운 비용 소모 없이도 가능하겠다는 생각에 문의가 들어올 경우 이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관련 전문 업체를 소개해드리기도 하며, 이러한 부분들이 모여 고객님들이 저희를 좋게 봐주시고, 매번 찾아주시는 요인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라며 “시선인테리어필름을 종합 인테리어 회사로 키워나가겠다. 필름뿐 아니라 목공, 페인트, 도배 등 인테리어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아 하나의 회사를 설립해 소비자에게 폭 넓은 서비스를 제공하는게 목표이다”라고 밝혔다.

더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시선인테리어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자세히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