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베아 서울에서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로 국내 법인명 변경

글로벌 뷰티 브랜드를 필두로 다양한 브랜드 통해 한국 시장 공략
 
  
No .1 스킨케어 브랜드 니베아(NIVEA)로 잘 알려진 글로벌 코스메틱 그룹 바이어스도르프가 기존 니베아서울㈜에서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 유한회사로 국내 법인에 대한 사명 변경과 함께 새로운 사무실을 갖추며 국내 스킨케어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한다.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는 6월19일(수) 서울 여의도 ICF서울에서 임직원과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명 변경을 발표와 사옥 이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갖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이번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 설립은 아시아지역 최초로 바이어스도르프가 그룹 차원에서 진출하는 것이어서 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8조4천억원 규모의 매출액을 기록한 바이어스도르프 그룹은 1882년 독일에서 설립되어 131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글로벌 리딩 스킨케어 그룹이다. 현재 전 세계 150개 지사에 약 18,0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니베아, 유세린, 라프레리 등 8개의 코스메틱 브랜드와 2개의 의약품용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1997년 국내 시장에 진출하여 니베아 단일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국 시장에서 활동해온 바이어스도르프 그룹은 2012년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유세린의 성공적인 국내 런칭과 풋케어 전문 브랜드 한자플라스트를 연달아 런칭하며 규모를 키워왔다.

바이어스도르프는 오는 7월 1일 기존 니베아 브랜드 중심의 니베아서울㈜에서 모회사인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한다.

한편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는 사명 변경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며 지난 6월7일 서울 여의도IFC 서울에 새 둥지를 틀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확장에 따른 직원 증가에 대비하고 운영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인프라를 구축하게 되었다.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 슈테판 언스트(Stefan Ernst) 사장은 “바이어스도르프는 지난 20여 년 동안 한국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활동해온 니베아를 비롯해 지난해 유세린, 한자플라스트를 런칭하며 스킨케어 시장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장기적으로 바이어스도르프의 다양한 브랜드를 한국 시장에 선보이고, 매년 두 자리 수 이상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시아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에서 스킨케어 선도 그룹으로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니베아는 1997년 국내 진출 이래 연령, 성별,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피부가 원하는 모든 것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립 케어, 데오드란트, 선 케어 등 3가지 분야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바디케어와 남성용 스킨케어 등 다양한 제품 라인으로 국내 스킨케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 니베아서울㈜의 국내 법인명 변경과 사무실 이전을 축하하며 사장과 임직원들이 말춤을 추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