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더룸

파우더룸, ‘코덕’과 함께 색조 화장품 만든다

- 회원들과의 함께 만드는 ‘Together Project’...’블러셔’ 성공에 이어 ‘쿠션’·‘색조’ 카테고리 확장!
- 오는 21일부터 9월 3일까지 2주간, 립•아이섀도 제품에 대한 코덕(코스메틱 덕후) 선호도 조사 진행

이미지출처-파우더룸
이미지출처-파우더룸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플랫폼 파우더룸이 코덕(코스메틱 덕후)들과의 소통·협업을 강화하는 코크리에이션(Co-Creation) ‘Together Project’의 일환으로, ‘색조’ 제품 개발을 위해 립 제품과 아이섀도에 대한 회원들의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파우더룸은 제품 기획부터 개발까지 코덕들과 함께하는 유저 참여 기반의 ‘Together Project’를 지난 5월 첫 선을 보였다. 코덕 1만여 명과 함께 제작한 ‘블러셔’ 론칭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회원들의 성원에 힘입어 ‘색조’ 카테고리를 확장해 쿠션과 립&아이 제품을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순차적으로 설문을 진행하며, 지난 7월 ‘쿠션’에 대한 소비자 의견을 모은 바 있다.  

파우더룸은 ‘립&아이’ 설문조사에 앞서 인스타그램 등 보유 SNS 채널을 통해 선호하는 립 제품과 아이섀도 유형에 대한 회원들의 의견을 받아왔다. 이를 바탕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의 취향과 선호도를 취합하여 제품 개발에 반영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색조 제품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다.

설문 내용에는 ▲피부 톤 ▲선호 제형 ▲선호 컬러 ▲즐겨 하는 색조 메이크업 방법 등 각 제품을 사용하는 데 있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알아보기 위한 구체적인 질문이 포함되며, 주관식 답변 역시 가능해 소비자들은 만들고 싶은 제품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설문조사는 8월 21일부터 9월 3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되며, 파우더룸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서 참여 가능하다. 설문조사 참여자 전원에게 파우더룸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선물하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파우더룸 관계자는 “파우더룸은 제품 리뷰 및 메이크업 노하우 등 뷰티 정보와 경험들이 활발하게 오가는 ‘코덕들의 놀이터’로, 특히 색조 제품에 대한 관여도가 높아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가 더욱 크다.”며, “코덕들의 다양한 의견이 모아질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소비자 역시 높은 만족감과 애정을 느낄 수 있도록 고퀄리티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파우더룸은 ‘Together Project’ 첫 번째 카테고리로 선정된 '블러셔'를 코덕 1만여 명의 의견을 반영해 제작, 파우더룸 앱 론칭 기념으로 한정 수량 출시했다. 직접 참여한 제품에 대한 기대감으로 코덕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1만 개 한정 수량이 빠르게 소진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

■ 브랜드 소개
파우컴퍼니는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콘텐츠 플랫폼 ‘파우더룸’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파우더룸‘은 2003년 네이버 카페를 시작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등 주요 SNS 채널과 별도의 APP 서비스까지 10여개의 뷰티 전문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통합 370만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플랫폼이다. 지난 5월에는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 구매를 연결한 ‘파우더룸 스토어’를 론칭했고, 코덕(코스메틱 덕후) 유저들이 제품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Together Project’를 통해 뷰티 제품을 개발하는 등 차세대 뷰티 버티컬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