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마이리틀프렌드

반려동물 프랜차이즈 기업 ㈜마이리틀프렌드의 김현중 대표는 2016년 국내 최초로 24시간 무인 반려동물 셀프 목욕탕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 매장은 반려동물 특유의 냄새를 없애주는 며 안정감을 주는 편백나무로 인테리어가 되어있고, 워시메인기계, 상품판매자판기, 화폐교환기, 드라이룸 등의 설비가 갖춰져 있다. 욕조가 달린 기계에 기본요금을 투입하면 최적화된 온도의 물과 호주에서 공수한 반려동물 저자극 전용 샴푸가 제공되고, 그 욕조 안에서 반려동물을 편안하게 목욕시키면 된다. 

최근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아이템이 있지만 이처럼 빠르게 가맹점이 확대되면서 관심을 끄는 아이템은 드물다. 단시간에 많은 가맹점을 보유할 수 있었던 비결 중 하나는 인건비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으로 평가된다. 최저시급의 인상과 함께 자영업자들이 가장 크게 부담을 느끼는 부분이 인건비 상승에 있다 보니 소자본 창업 혹은 투잡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무인시스템은 비교적 문턱이 낮은 창업 아이템이다.

특히 ‘마이리틀프렌드’는 반려동물 전용 빨래방등 여러 다양한 부가수입을 높일 수 있는 방법과 반려동물 미용실 등과 숍인숍으로 함께 운영을 하여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행복한 창업의 길잡이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