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3 15:52 (목)
배달과 테이크아웃 전문매장으로 불황 극복 - 성공 질주
상태바
배달과 테이크아웃 전문매장으로 불황 극복 - 성공 질주
  • 정이우 기자
  • 승인 2020.07.1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곱스

 

곽창훈 대표
곽창훈 대표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의 공통분모는 배달을 겸한 테이크아웃 전문점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지난해까지 완만한 성장세를 보이던 창업 시장이 올해 들어 코로나19 사태가 기폭제가 되어 시장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비대면 소비가 확산하는 상황에서 배달 음식의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는 것이 그 배경이다.

  배달 전문점은 물론이고 일반 음식점에서도 배달 판매에 사활을 걸고 있는 모습이다. 이런 흐름에 맞춰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 중인 스타곱스는 소비자들로부터 검증된 맛을 바탕으로 창업 성공사례로 눈길을 끌고 있다. 스타곱스(대표 곽창훈)는 100% 국내산 곱창을 20년 비법 양념으로 24시간 저온 숙성하여 맛있고 쫄깃한 식감과 특제양념소스의 중독성 강한 매콤한 맛으로 고객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이곳은 당일 도축한 신선한 곱창을 사용하여 깨끗한 환경에서 조리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배달 &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로 알려지면서 창업시장에서도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일단 조리가 간편하여 전문 쉐프 없이 운영할 수 있어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고, 무엇보다 신속하게 조리할 수 있어 약 5분이면 음식이 완성되는데, 손님들이 지루한 기다림이 없기 때문에 배달 업종에서도 단연 인기가 높다. 조리 시간뿐만 아니라 맛을 잡기 위해 소창이 아닌 대창을 사용하는 정성에 고객신뢰도가 높다. 

  또한, 오픈과 동시에 지역 SNS는 물론이고 블로그와 카페를 비롯해 다양한 매체를 통한 전국 광고를 지원하면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열정을 엿볼 수 있다. 이는 요즘 같은 불황시대에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으로 1인 창업, 부부창업, 소자본창업에 특화된 브랜드로 높은 마진율은 창업시장에 새로운 강자로 기대감이 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