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문화축구협회·한국직장축구협회

(좌) 김정남 이사장 (우)강석홍 회장
(좌) 김정남 이사장 (우)강석홍 회장

  한국다문화직장축구협회(이사장 김정남, 회장 강석홍)는 대한민국에 와서 생활하는 250여만 명의 다문화가족들이 축구대회를 통해서 나라별 다문화가족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풍요로운 생활을 영위하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수익 사업을 하지 않는 비영리 법인인 만큼 투명하고 정확한 축구협회의 운영을 통해 모범적인 단체로 성장, 발전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축구를 통해 삶의 질적 향상과 건강한 미래를 위해 다문화가족 및 직장 구성원이 사회구성원으로 해야 할 역할을 충실히 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강석홍 회장이 설립한 비영리 수익 법인 단체로 가맹단체 회원 및 단체장 임명, 대한민국 축구 레전드 김정남 前 국가대표팀 감독을 이사장으로 추대하여 수년간 동호인 및 생활, 유소년 축구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앞으로 천안에서 직장과다문화 축구대회를 허락해주신 천안시 박상돈 시장님 천안시축구협회 허점범회장님 박재완 전무님 평창 한왕기 군수님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면서 축구는 모든 것을 잊어버리고 오로지 몸에서 생기는 에너지를 발산하고 잡념을 물리칠 수 있다고 말했다. 강 회장은 “그간 코로나 19로 인해 축구를 하지 못해 아쉬웠으나 생활 속 거리 두기가 완화되면 축구 활성화 및 지역경제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