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테크랩 이승준 대표

30년 이상 다져온 정밀 선반, 밀링 가공실력으로 시제품 제작 및 신제품 제작 조립까지 해온 한빛테크랩(대표 이승준) 이 신개념 잡초 제거기 원 포인트를 출시하며 인기를 끌고 있어 화제다. 일반 가정에 있는 전동 드릴에 잡초제거기만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을 개발한 이승준 대표는 지난 20년전 캐나다에 있는 지인이 정원에 핀 민들레를 제거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습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한다. 아마존에서 호미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기사를 접하고 이를 접목해 잡초 제거기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지난 5월에 첫 출시후 본격적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도 노크를 두드리고 있는 한빛테크랩은 카터칼날이 8~10cm 까지 땅속으로 들어가 잡초 뿌리까지 완벽하게 갈아버리는 방식으로 잡초가 다시는 자라지 못하게 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미 국내 특허등록은 물론 특허협력조약(PCT)으로 동맹국에 국제출원에도 성공을 거두는 성과를 이뤄냈다.

텃밭, 정원, 마당, 산소 및 운동장, 골프장, 군부대 등 잡초제거기가 필요한 곳이라면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원포인트는 작업시 허리를 숙이거나 쪼그림이 없어 관절이나 무릎에도 부담이 없어 어르신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간편한 작업성, 탁월한 안정성, 경제적 효율성을 바탕으로 미국, 캐나다, 러시아, 및 독일 등 해외 바이어들의 사랑을 받으며 꾸준히 상담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귀뜸하는 이 대표는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게 맞춤형 제작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산업용 기계 및 아이디어 상품 등 단품이라도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필요와 쓰임에 맞게 제작해 드리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귀금속 세공 바이스, 수열합성반응용기, 스탭자전거, 더치커피 추출기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부분품으로는 산업전반적으로 사용되는 모든 철과 비철 종류의 부품인 자동화기기 초음파 융착기, 초음파공구혼, 자동차 생산 조립지그 등 연구개발장비 및 시제품 제작에 최적화된 기업으로 성장해오고 있다. 막연한 생각을 현실로 이뤄내며 아이디어의 혁신을 이뤄나가고 있는 한빛테크랩은 앞으로도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