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21 11:54 (수)
“자연친화적 공공디자인으로 새로운 도시 공간 패러다임 바꾼다.”
상태바
“자연친화적 공공디자인으로 새로운 도시 공간 패러다임 바꾼다.”
  • 최해섭 기자
  • 승인 2020.05.2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휴먼테크 김경훈 CEO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 후 도시 조경 디자인 분야 역시 급속도로 발전해오면서 보다 새롭고 편리하며 자연과 어우러진 공간연출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커져 오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니즈에 발맞춰 (유)휴먼테크(CEO 김경훈) 에서는 시각적 즐거움은 물론 사용의 편리함 그리고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통해 현대인들에게 건강한 일상은 물론 삶의 휴식을 제공하는 새로운 도시 공간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어 화제다. 휴먼테크는 천연목재어린이놀이터, 포토존&디자인벤치, 데크로드시스템, 정자&퍼걸러, 디자인형울타리. 조형물, 조경시설물 등에 이르기까지 친환경적 가치와 다양한 어메니티(Amenity)를 실현해온 미래지향적인 조경 시설 제조 전문기업이다.

김경훈 CEO
김경훈 CEO

2009년 설립 후부터 혁신과 도전을 통해 꾸준하게 성장해왔다. 특히 우수한 시공기술력과 차별화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7년 전라남도 친환경 디자인상을 수상했으며 모범 소상공인 중소기업청장상, 혁신경영 표창, 2020 대한민국 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및 제품혁신기술 대상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주요 핵심 사업 중 하나인 ‘천연목재 어린이놀이터’는 유럽산 로비니아 천연목재를 소재로 설치장소의 주변 환경과 어우러진 스토리텔링 및 테마로 어드벤처, 챌린지, 모험시설 등 아이들의 다양한 니즈를 담아내며 정서함양과 건강까지 고려한 차세대 놀이시설물로 손색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천연목재 사용 및 안전인증을 통해 안전은 물론 사후관리도 쉽다는 것도 장점중 하나다. 대표적인 설치예시로 전남 목포시 둥근근린공원(아낌없이 주는 나무 놀이터), 전남 여수시 이순신공원 (복닥복닥 생태 어린이놀이터) 어린이공원 등을 예로 들 수 있으며 이용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이색공원으로 사랑을 받아 오고 있다.

제품이미지
제품이미지

또한 기업부설연구소와 전 직원이 한 팀이 되어 오랜 연구 끝에 런칭 한 ‘포토존&디자인벤치’ 역시 옥외용 벤치의 획일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모든 지역의 공공기관 및 시·군·구, 지자체 특색에 맞는 특화형 벤치로 이용객은 물론 제품을 발주한 기관에 인정받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경북상주시 경천섬(학, 우산, 액자, 매화벤치), 순천시 고인돌공원(액자벤치), 전남무안군 황토갯벌랜드(공룡, 꽃게, 상어, 고래, 낙지벤치), 전북순창군 강천산(다람쥐 상사화 벤치), 전라남도 농업박물관(닭, 고양이벤치), 전남해남 대섬(조개벤치) 등에 이르기까지 각 지역의 재미있는 아이템을 바탕으로 지역 특화 벤치로 디자인 가능하며 기관 및 지역의 이미지 스토리텔링 등 지역 및 기관의 특성을 알리고 홍보하는데 손색없는 차별성을 이뤄내고 있다. 현재‘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에서 디자인 가람 검색 - 옥외용 벤치를 클릭하면 약 65종의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으며 향후 다양한 제품을 더 등록하겠다는 것이 김경훈 CEO의 계획이다.

제품이미지
제품이미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가족 친화적 기업으로서 보다 차별화된 제품 개발과 혁신을 이뤄나가는 것이 저희 휴먼테크의 비전이자 가치입니다. 이에 보다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한 제품들을 출시하고자 목포시 대양산단 내에 제2공장을 신축중에 있으며 오는 하반기에는 지역 사회 발전은 물론 일가정 양립을 위한 사회적 취약계층 우선 고용, 일자리 고용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와 함께 소통, 배려, 화합의 인간중심 경영가치 이념을 바탕으로 자연과 인간이 어우러진 공공디자인 프론티어을 선도하고 제품혁신을 일구어나가는데 도전과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노력하는 (유)휴먼테크가 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