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파, 수맥파, 라돈 걱정 끝~ 박원호 숯 침대

대한명인 제 13-372호 박원호 숯침대(대표 박원호) 가 웯빙시대 침대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꿔나가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침대에 문제가 되고 있는 라돈 검출이 전혀 없으며 전자파 및 수맥파 차단은 물론 습도조절 및 아토피에 효과적이며 공기청정 효과와 살균 및 항균효과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고 있다. 상판타일인 숯타일의 숯가루와 탄소를 고열에 구워 압축을 하고 이를 다시 800도의 가마에 6번이나 정성을 담아 구워서 탄생한 박원호 숯침대는 힘들고 손이 많이 가는 과정이지만 이를 통해 인체에 유해한 유해가스 등 화학성분과 독성분을 모두 제거할 수 있다고 한다.

박원호 대표이사
박원호 대표이사

박 대표는 지난 30년전 숯공장과 탄광에서 오랫동안 근무하며 얻은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랜 연구 끝에 기능성 숯침대를 개발할 수 있었다고. 상판 숯타일에 2개의 꽃 구멍을 이중으로 만들어 사람이 누었을 때 구멍 부분에 공간이 생겨 피부가 떠 있게 된다. 이는 마치 부황과 뜸 요법처럼 공간을 만들어내 장시간 누워 있어도 덜 베기며 침대에서 나오는 태양열과 똑 같은 원적외선을 빠르게 몸속으로 침투시켜 몸을 데우고 이로 인한 원활한 혈액순환은 물론 근육통, 류마티스, 관절염, 심장질환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열전도율을 높이기 위해 전기열선 대신 탄소열선을 깔고 그 위에 동판과 은판을 한 번 더 얹어내는 등 우리몸속 열침투율과 면역력을 높이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박원호 숯 침대만의 큰 장점이면서 국내 유일의 특허다. 여기에 전기료 및 난방비 또한 저렴한 것이 박원호 숯침대의 장점이다.

제품이미지
제품이미지

국내 유일의 숯침대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박원호 숯침대는 전국에 10여개의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침대 외에 쇼파, 그릇, 밥솥, 구이판, 좌훈기 등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한편 지난달 30일 국회 본회의에서 한국 탄소산업진흥원 설립을 골자로 한 탄소소재법 개정안이 통과한 가운데 앞으로 숯이나 타고 남은 재를 활용한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제품개발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에 탄소산업분야가 미래산업동력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정부 차원에서 보다 많은 연구와 투자가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품이미지
제품이미지

박 대표는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자부심으로 지금까지 한길만을 고집해왔습니다. 앞으로 대한민국 탄소발전에 미약하나마 일조하는 한편 보다 유용한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박원호 숯침대는 더 좋은 하루, 더 좋은 건강, 더 좋은 침대를 케치프레이즈로 전국에 대리점을 모집하고 있으며 각 지점에서 무료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