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서재탁 기자]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5. 19.(화) ㈜이엠이코리아(대표 김홍식), 경산지식산업개발㈜(대표 김상열)과 함께 경산지식산업지구내 이모빌리티산업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투자협정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투자양해각서는 ㈜이엠이코리아가 2023년까지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12,562㎡(3,800평)의 부지에 약 100억원 투자하여 60여명의 신규 고용을 창출하고, 경산시와 경산지식산업개발은 산업단지 부지 및 공장건립과 원활한 기업운영을 위하여 행정적 지원을 뒷받침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엠이코리아는 대구광역시 동구에 본사를 두고 전기자전거, 전동 스쿠터 등 스마트 모빌리티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업체로써 친환경 이동 수단의 대중화를 목표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특히, 연간 30만개 제조가 가능한 2차전지 자동화 생산라인을 구축하여 10~15만대 가량의 조립 완제품의 유럽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이엠이코리아와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함에 따라 경산시에서는 2차전지 배터리 생산이 가능한 기업을 유치함으로서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무선전력전송 산업과 연계된 충전기 관련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최영조 경산시장은 “국내외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해주신 ㈜이엠이코리아 김홍식 대표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투자 및 일자리 창출계획에 의한 원활한 기업운영을 위하여 인허가 사항 등 각종 행정지원을 신속하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