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잼황토침대 강진규 대표

[한국미디어뉴스통신=박주환 기자] 치열해지는 시장경쟁과 함께 가속화, 다양화되는 기술혁신의 환경 변화로 인해 바야흐로 기업의 한정된 서비스만으로는 고객들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킬 수 없는 시대가 도래했다. 특히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기업의 수명이 단축되고 있는 가운데 중소기업은 ‘성장’보다 ‘생존’이 목표가 됐다. 중소기업은 태생적 한계로 발생할 수밖에 없는 당면과제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창의적인 노력과 앞서가는 기술력을 통해 경쟁력 있는 강소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

강진규 대표
강진규 대표

이처럼 어려운 국내외 경영환경에서도 특화된 기술력으로 무장,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며 불황을 기회로 반전시키고 있는 기업이 있다. 생황토침대 전문기업 골든잼황토침대(대표 강진규)이 바로 그 주인공. 골든잼황토침대가 선보이고 있는 생황토침대는 황토의 효능을 극대화하고자 100% 천연 생황토석을 이용한 수작업 명품 침대다. 수억 년을 거쳐 풍화작용에 의해 퇴적화 된 파키스탄 카라치 해안근처에 있는 황토광산에서 원석을 그대로 채굴해 톱날로 자르고 물로 연마해 사용한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일부 황토 돌침대와 흙침대 제품의 경우 황토 응고시 이물질을 첨가해 가공하거나 접착을 위해 화학소재를 사용하며, 고온처리로 인해 인체에 이로운 미생물까지 모두 죽여 무늬만 ‘천연 황토’인 경우가 대다수인 반면, 골든잼황토침대의 제품은 단단한 황토석을 그대로 잘라 이용함으로써 이물질이 첨가되지 않은 순수 황토석으로만 생산된다. 때문에 골든잼황토침대의 황토판은 두께가 15mm에 불과하지만 전체 무게는 70~80kg에 달할 정도로 무겁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황토는 아토피 피부트러블이나 원적외선 방출, 통풍성 등으로 신체의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불면증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현대인의 대표 질병인 수면장애 및 부족을 해갈해 줄 수 있는 황토침대나 흙침대로 제작된 침구류가 생활 건강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20여 년간 흙과 더불어 살아오며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수면시스템 연구에 몰두해 온 강 대표는 그중에서도 많은 미생물들이 살고 있는 생황토의 항균 및 항생 효과를 침대에 접목시켜 소비자가 원하는 우수한 황토침대를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강 대표는 “황토가 갖고 있는 좋은 기능에 집중해 연구를 거듭한 결과 항균, 항생에 좋은 카타라제·사카라제 등 다양한 유기성분들을 확인했다. 더불어 유해 전자파 차단, 원적외선 방사 등 수면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능을 침대와 접목시킬 수 있었다”고 전했다.

골든잼의 유통과정은 단순하다. 대리점이나 다른 유통망을 거치지 않고 본사에서 직접 제작, 소비자에게 바로 전달되기 때문에 저렴하고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철저한 관리시스템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ISO14001, ISO9001 등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전자파 차단 테스트도 통과했다. 또한 제품 구입 후 발생하는 A/S부분에 있어서도 48시간 내에 해결하는 시스템을 구축, ‘찾아가는 사후 서비스’로 예방, 점검에서부터 리콜 조치까지 완벽에 가까운 서비스를 구현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17 코리아하우징리빙페어’에서도 골든잼의 생황토침대는 일반 고객과 관련 바이어들을 상대로 제품의 우수성을 확인하며 찬사를 받았다. 이러한 골든잼황토침대의 우수성은 입소문을 타고 소비자들에게 전해지며 국내 대리점 문의도 폭주하고 있다.

한편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경제 침체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역시 무역수지가 2012년 이후 적자로 돌아서며 경제공황에 빠져 있으며 특히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생존까지 위협받고 있는 현실에 처해 있다. 강진규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수출과 내수판매가 어려워지면서 많은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곤경에 처한 중소기업인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경제 회복을 위한 실질적 지원이 시급하다.”고 토로했다. 아울러 “정부가 중소기업을 위한 각종 지원책을 내놓고 있지만 일선 현장의 모든 업체까지 닿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라며 “현재의 어려움이 가중되지 않도록 중소기업을 비롯한 소상공인들이 산업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정부나 지자체가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과학기술의 발전과 정보화의 급진전을 토대로 기업의 혁신이 가치창출의 핵심요소로 대두됨으로써 오늘날의 기업환경은 급속한 변화를 이루고 있으며 중소기업의 경우 기술개발과 경영전반에 걸친 대혁신을 통해 생산효율을 높이려는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이다. 도래하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선제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술기반 중소기업의 역할은 지속가능한 국가경제 발전의 성장동력이며, 글로벌 경쟁환경에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장기적 생존과 성장을 가능케 한다.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강소기업으로 현실을 직시하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진화하고 혁신하는 골든잼황토침대. 강진규 대표의 진두지휘 아래 기술과 경영혁신을 갖춘 손색없는 글로벌 기술 혁신형 강소기업으로 자리 잡아 가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