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에겐 기쁨, 함께하는 조합원엔 행복 추구하는 위버디자인가구협동조합

예로부터 잠은 인체의 보약이라고 할 만큼 단 몇 분을 자더라도 어떻게 자는가가 현대인들에게는 매우 중요하다. 하루의 피로를 온전하게 풀어주는 수면의 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커져가는 가운데 위버디자인가구협동조합(조합장 박완철) 은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친환경 소재로 제작한 위버베드를 런칭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008년에 수도권 가구 매장을 중심으로 처음 설립 이후 전국 39개 가구 매장이 참여하는 협동조합으로 확대해온 위버디자인가구협동조합은 조합원 평균 경력이 30여년을 넘는 베테랑 가구 장인들로 구성, 품질보증기간 5년이라는 확실한 A/S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제품 이미지
제품 이미지

지난 2016년에는 발기위원회를 발족하며 박완철 신임 대표를 선출, 법인등기와 사업자등록을 완료한 위버협동조합은 2017년부터 주요 매트리스 및 소파를 공동구매하고 공동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함께해서 더 든든한 조합을 추구하는 박 조합장은 적극적인 정부 지원을 발판으로 위버 메트리스 납품 및 대리점을 개설하며 사업 판로를 넓혀 가는데 집중해 나가고 있다. “좋은 재료를 저렴한 가격으로 대량 구매해 조합원에게는 3% 이상의 마진을 소비자들에게는 30%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 이미지
제품 이미지

특히 공동배송시스템을 활용 업무시간을 효율적으로 단축할 수 있어 자금력이 약한 중소가구업체에는 정말 큰 힘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불필요한 유통단계를 과감히 없애고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저렴하게 가구를 공급하며 조합원들에겐 수익창출과 권익보호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아내고 있는 셈이다.

“많은 분들이 좋은 침대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묻곤 하십니다. 그 답은 최상의 메트리스를 선택할 때는 편안함을 충족시켜주는 소재와 내장재를 제대로 확인하실 것을 당부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위버매트리스는 신체정렬의 서포트 기능과 지친 근육을 풀어주는 자연소재의 내장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체의 압력을 균등하게 분할시켜주는 플러시 팔로우탑의 편안함을 직접 느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수면 시 뒤척임에도 방해를 최소화시켜주는 기술력으로 쉼터 같은 잠자리를 매일 밤 체험해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또한 박 조합장은 “향후 직원 고용 창출을 통한 조합원 확대, 가구협동조합 연합회 구성으로 조합의 내실화를 도모하며 아울러 온라인 판매 활성화, 제조시설 설치 및 공동작업을 진행해나가며 모두가 win win 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며, 장기적으로 최소 조합원 100여명 이상의 전국적인 가구 협동조합으로 확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