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성에프앤씨 강상우 대표

현대백화점 무역 1호점으로 시작하여 6여년 동안 고객들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프리미엄 수제만두 전문점인 ‘서울만두’는 콩단백을 사용하는 타 브랜드와 달리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하여 맛과 품질면에서 꾸준한 합격점을 얻으며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주요 메뉴는 반피만두, 교자만두, 군만두, 왕만두이며 그중에서도 시그니처 메뉴인 ‘반피만두’는 ‘반으로 굽고, 반으로 찐다’는 뜻의 매우 특별한 만두다. 그리고 작년 하반기에는 돼지고기와 양배추가 잘 어우러진 ‘신서울 반피만두’, 중식당에서 판매하고 있는 고추잡채꽃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직접 웍에 볶아 불 맛을 강조한 ‘고추잡채왕만두’를 출시하여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메뉴는 오직 ‘서울만두’에서만 맛 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이다.

제품 이미지
제품 이미지

(주)미성에프앤씨는 ‘서울만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자본·소규모 창업이 가능한 테이크아웃 만두 전문점인 <만두정>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백화점에서 검증된 맛과 퀄리티의 메뉴, 본사의 유통마진을 줄여 책정한 합리적인 식자재 가격, 투자비용의 부담을 최소화한 프랜차이즈 모델은 또 한 번의 성공신화를 예고하고 있다. 여기에 (주)미성에프앤씨는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원테이블’에서 출시한 냉동만두 2종에 이어 (주)미성에프앤씨 오리지널 브랜드인 ‘서울만두 새우쇼마이’ 냉동만두를 오는 4월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출시와 더불어 ‘서울만두 새우쇼마이’를 타 브랜드 냉동 쇼마이 만두와 블라인드 테스트 행사도 같이 진행 할 예정이다. 그만큼 큰 자신감을 가진 ‘서울만두 새우쇼마이’ 냉동만두제품이다. 프리미엄 만두 전문점인 ‘서울만두’의 검증된 맛과 레시피에 냉동만두 전문업체 오뚜기의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공동 개발하여 만든 ‘서울만두 새우쇼마이’는 만두시장에 또 한 번의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장 이미지
매장 이미지

“HMR(가정간편식)은 이제 한 끼 대용 개념을 넘어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는 식사의 개념으로 접근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저희 (주)미성에프앤씨는 프리미엄 냉동만두 시장과 고급화된 수제만두 시장에서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