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친절한 민원응대를 위하여 지난 7일 부산광역시 인재개발원에서 부산시 6급 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민원인응대 화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제18기 글로벌인재양성과정의 일환으로 2020년 1월부터 약 42주에 걸쳐 진행되며, 시민이 행복한 동북아 해양수도 부산을 선도할 행정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목표로 진행된다.

7일 교육에서는 인굿컴퍼니교육센터 박지우 대표가 강사로 나서 '호감을 주는 민원응대 화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호감을 주는 민원응대 기본자세 ▶고객의 입장에서 이야기 하는 역지사지 응대 노하우 ▶민원응대의 만족도를 결정하는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관리법 ▶고객을 이해하고 나의 마음을 다스리는 감정관리법 등의 내용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박지우 강사는 "고객의 민원을 이해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해 보려고 노력하는 존중의 자세가 중요하다."며, "고객감동의 시작은 큰 친절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닌, 아주 작은 배려와 정성이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라고 이야기 했다.

이번 글로벌인재양성과정은 올해 11월까지 교육이 이어지며, 공직자세와 국정과제, 리더십, 직무역량, 자기개발, 행정 및 기타 부문에 대하여 다양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