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캠핑카 백정란 대표

주5일제 정착에 따른 여가문화를 중시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면서 캠핑용품에 대한 수요도 꾸준하게 증가해 오고 있다. 특히 캠핑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캠핑카 시장은 해마다 급성장해 오고 있는 추세.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 부산경남지역 캠핑카 전문기업인 한울캠핑카(대표 백정란) 는 이동과 휴식에 최적화된 캠핑카 제작을 통해 소비자의 까다로운 니즈에 부합해오며 인기를 끌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016년 설립 이후 1TON 포터 베이스 일체형 캠핑카인 BKS350L, BKS360D 등을 주모델로 생산해온 한울캠핑카는 FRP통 몰드로 제작, 이음새가 없어 누수에 강하고 가벼우며 내구성이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파손시 부분 보수가 가능해 수리비용과 시간 절감 측면에서도 높은 합격점을 받은바 있다고. 여기에 한울캠핑카는 베이스 차량인 포터 차량이 입고 될 때부터 최종으로 완성되기까지 완벽한 자체 생산으로 유통마진을 최소화 하고 고객 편의는 높이며 캠핑카 시장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워라벨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발맞춰 저희 한울캠핑카는 다양한 레저문화생활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그동안 발돋움 해왔습니다.” 쾌적한 실내환경과 편의성을 갖춘 부대시설 외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켜 나가는데 주력해왔다.

백정란 대표가 캠핑카 사업에 도전하게 된 이유는 가족 때문이었다. 레저를 즐기는 가족들의 성화로 당시만 해도 대중화가 이뤄지지 않았던 캠핑카를 알아보다 턱없이 비싼 가격으로 그만 좌절하게 되었다고. 이에 가족들과 힘을 모아서 우리가 타고 놀러 다닐 캠핑카를 우리 손으로 제대로 만들어보자고 시작한 것이 지금의 자리에까지 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가족캠핑카로 손색없는 제품을 만들어내기 위해 고민을 많이 한 한울캠핑카는 백 대표의 섬세한 감성을 더해 여성들이 사용하기 편리하고 아기자기한 감각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평소 뒤돌아 미련이 남지 않는 최고의 방법은 최선을 다하는 것이라는 경영 철학을 가지고 있는 백 대표는 향후 계획에 대해 2020년 新 모델인 르노삼성의 마스터 차량을 개조한 마스터캠핑카를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귀뜸했다. “휴식과 여유 그리고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가족형 캠핑카! 고객분들게 그 꿈을 이뤄드리기 위해 저희는 더욱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