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앤제이, 고객과의 소통과 정직을 바탕으로 청소 업계 이끈다
서비스혁신부문(홈클리닝) 5년 연속 - ㈜클린앤제이

 

서비스 품질로 승부하는 클린앤제이5년 연속 소비자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고객과의 소통과 정직 그리고 서비스 품질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더불어 시대에 맞춰 고객의 니즈까지 파악하려는 기업의 노력 덕분이다.

클린앤제이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조하게 된 데에는 장종식 대표가 회사를 창업하면서 느꼈던 고충에서 비롯됐다. 회사를 창업하고, 성장해 가는 과정에서 지점별 불만이 지속해서 나왔다. 이때 모든 현장을 본인 혼자서 케어 할 수 없단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장종식 대표는 현장의 고충을 들으면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을 첫 번째 철칙으로 세웠다.”고객의 한마디까지 귀 기울여 반영하겠다는 경영철학으로 오늘날 같은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고 말했다.

현재 클린앤제이는 전국 최초로 8일 무상 A/S를 도입해 시행 중이다. 고객이 100% 만족할 때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전국 직영점 시스템 시행, 고객점검표 의무화, 고객마음케어센터를 운영한다. 또한 전문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제공한다.

장종식 대표는 청소 서비스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여러 분야로 시야를 넓혀 인터내셔널이라는 단어에 부합할 정도로 여러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