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타뮤지컬 - 영어학원 분당영어뮤지컬 위례뮤지컬 영어뮤지컬학원

[한국미디어뉴스통신=김승현 기자] 동전처럼 인간의 성격도 양면이 존재하는데, 성격은 서로 다를 뿐, 틀리거나 나쁜 것은 없다. 소심하면 생각이 진지하고 실수가 적은 장점이 있고 질투심이 많은 사람은 매사 의욕이 넘치는 장점이 있다. 말이 많은 사람은 지루하지 않고, 자신감이 없는 사람들은 반면에 겸손하다. 직선적인 사람은 반면에 속정이 깊고, 고집이 센 사람은 의지가 강한 사람이라 할 수 있다. 우유부단한 사람은 대신 협동심이 있고, 괴짜인 사람은 독창성이 강한 장점을 가진 사람이다. 경쟁이 치열한 시대에서 자녀의 주특기를 어려서부터 키워나간다는 것은 그만큼 남들이 따라오지 못할 경쟁력을 가짐을 의미한다. 그래서 공부와 관련된 재능 적성 등 아이의 관심사를 찾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온새미 대표
온새미 대표

성남 위례도시에 위치한 플레이스타뮤지컬(온새미 대표)은 아이들이 춤과 음악 연기를 통해 마음껏 표현하고 생각하며 자신을 뽐낼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국어, 수학, 영어만을 위해 재능을 계발하는 시대가 지나 미디어 시대에 유아기부터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온새미 대표는 “예전부터 다양한 분야의 유명 인사에 대해 관심이 많았어요. 그런데 그 분들한테는 공통적인 특징이 있더라고요. 뛰어난 언변은 물론이고 당당함, 독보적인 자기PR 능력, 창의성, 그리고 사회성이 탁월하다는 점이에요. 그때 머리를 스친 생각이 ‘뮤지컬’이었어요. 특히나 자아 형성과 사회성 발달이 활발한 시기인 유아기에 뮤지컬을 접한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현재 플레이뮤지컬의 시작이었어요. 인성교육 및 7대 안전교육 등을 뮤지컬 공연으로 제작해 기업 문화센터 및 학교 등에서 아이들이 보다 쉽게 교육내용을 이해하도록 하는 한편, 뮤지컬 교습을 통해 표현력 및 발표력, 협동심 등을 기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요” 라고 한다.

실제 여러 가지 연구 결과에 의하면 사람의 성격형성은 이미 5-7세 사이에 완성되며 다만 그러한 성격이 완전히 표출되지 않아서 부모나 다른 사람이 모를 뿐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빠른 시기에 성격,성향이 결정된다고 한다. 따라서 좋지 못한 생활습관과 성향을 바르게 잡아주고, 잠재된 자녀의 재능을 찾아주기 위해 10세 이전의 교육이 중요하다.

이곳 플레이스타뮤지컬은 대치동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조기교육으로 선택할 만큼 프리미엄 시스템을 갖춘 핫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4~13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플레이스타뮤지컬은 첫 번째로 표정, 워킹, 말투, 제스처까지 배울 수 있는 스타 수업으로 끼를 살려 줄 방송 댄스부터 모델 워킹 보컬 트레이닝 뿐 아니라 오디션 기회까지 제공해 스타를 지향하는 아이, 혹은 자신감을 향상해야 하는 아이 모두가 들을 수 있는 수업인 플레이스타뮤지컬 두 번째, 영어 전문 뮤지컬 배우가 함께 진행함으로써 뮤지컬과 언어습득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빠르고 재미있게 진행되도록 돕는 플레이영어 뮤지컬 셋째, 자유롭게 생각하고 노래로 표현하면서 자연스럽게 발성과 표현력을 향상시키는 플레이 스타 뮤지컬 그리고 오디션 반 까지 세 개의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플레이 스타 뮤지컬 수업은 아이들이 직접 뮤지컬 배우가 되어 무대 위에서 공연을 펼치는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한편 플레이뮤지컬은 1년에 두 번, 대형 공연장에서 배우들처럼 정식으로 공연한다. 실제 뮤지컬처럼 개별 마이크를 착용하고 의상을 갖춰 입고, 무대 스탭들과 함께 호흡을 맞춘다. 긴장감에 실수도 하고 대사를 잊어서 옆에 있는 친구와 투닥거리기도 하지만 공연을 본 모든 관객들은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공연으로 기억한다. 온 대표는 뮤지컬이 단순한 놀이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과정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특히 모든 친구들이 주연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창작 대본으로 아이의 자신감은 물론, 부모와의 교대감 형성 또한 놓치지 않았다.

온새미 대표는 “저희는 아이들과 가장 직접적으로 교감하는 선생님을 위한 교육도 철저히 진행하고 있어요. 선생님들의 감정을 아이들이 온전히 느낄테니까요. 또 부모님들이 가장 신경쓰고 계신 부분인 걸 알기 때문에 저희는 자신있게 교육 공간을 오픈해놓죠. 또 외부에 계신 부모님들은 언제든지 내부 CCTV로 아이들의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오는 3월부터 개강 모집을 하고 있는 플레이스타뮤지컬은 뮤지컬 오디션 제공, 60만원 상당의 화보 촬영 등 아이들이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자신의 재능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가수 출신의 온새미 대표는 아이돌 활동 및 뮤지컬 배우 그리고 문화 예술강사로 활동하며 구축한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통해 미래의 엔터테이너 꿈나무 양성을 위해 차별화된 교육의 질과 강사진 구축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온새미 대표는 “유아들의 전문 강의를 위해서는 문화예술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만을 강사진으로 고용하고 있다. 자체 강사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과의 소통방법, 유대관계 형성 방법 등을 이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그동안 활동하며 쌓아온 네트워크로 뮤지컬 등 엔터테이너 소질이 있는 아이들을 직접 발굴하고 대형 기획사와의 연결도 진행하고 있다. 유아 수업은 그 어느 연령대보다도 가장 민감하고 정말 잘 교육을 해야 하기 때문에 절대 상업적이나, 아이들 모집에만 급급할 수 없다. 그만큼 강사들과 회사는 조금 힘들 수는 있어도 모든 포커스가 다 유아 친구들에게 맞춰져 있다. 심지어 학원 설계도 유아 아이들 눈높이에 다 맞춰져 있다”며 “아이들이 어떤 결실을 맺는 것도 중요하지만 과정을 지켜보며 아이들의 시선에서 기다림도 필요합니다. 학부모님들이 바라보실 때 아이들의 미래모습이 곳 내가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잠재된 능력, 무한 끼, 숨겨져 있는 재능을 찾아주고 싶다. 꼭 노래를 잘해야, 춤을 잘 춰야, 영어를 잘해야 할 수 있는 수업이 아니다. 보다 많은 아이들이 플레이스타뮤지컬을 통해 자신의 꿈과 재능을 찾기를 바란다. 플레이스타뮤지컬은 ‘오늘 우리 아이가 바로 스타입니다’라는 뜻을 가진 교육 학원입니다.” 라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