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탑소닉 송용섭 회장

[한국미디어뉴스통신=박주환 기자] 

(주)탑소닉 송용섭 회장
(주)탑소닉 송용섭 회장

기업의 혁신은 경제성장 뿐 아니라 기업의 전략 측면에서 지속가능한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매우 중요한 요인이다. 높은 수준의 혁신역량과 기업가정신은 기술경영성과를 증대시키며, 궁극적으로 기업의 경영성과를 구현하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과학기술의 발전과 정보화의 급진전을 토대로 기업의 혁신이 가치창출의 핵심요소로 대두됨으로써 오늘날의 기업환경은 급속한 변화를 이루고 있으며 특히 중소기업의 경우 기술개발과 경영전반에 걸친 대혁신을 통해 생산효율을 높이려는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이다.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기술력 향상을 위한 중소기업의 역할은 지속가능한 국가경제 발전의 성장동력이 된다.

국내 초음파 식기 세척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주)탑소닉(회장 송용섭)이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명실공히 초음파식기세척기 업계의 선두주자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주)듀라소닉과 공동개발한 최첨단 입체형 삼차원 초음파 식기세척기를 시장에 선보이며 고객들의 이목을 다시한번 집중시켰던 탑소닉의 입체형 삼차원 초음파 식기세척기는 신기술 특허만 무려 16건을 출원하였으며, 이미 11건은 출원이 완료된 상태다. 메인주파수설정, 타이머 설정, 리모콘 작동, 음성안내 등 다양한 기능은 물론 입체형 세척의 부드러운 세척효과를 접목해 데드존이 없는 뛰어난 세척력을 자랑하며 특히 소리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특수기능까지 더해 고객들은 물론 관계자들의 이목까지 사로잡았다.

‘돈 벌어주는 세척기’로 인정받고 있는 탑소닉의 입체형 삼차원 초음파 식기세척기는 ‘초음파 진동자’가 적용된 최고 수준의 초음파 세척기다. 강력한 초음파로 물속에서 감압력과 축력이 교대로 반복 작용하며, 이때 형성되는 기포들의 수축 및 폭발 에너지가 식기에 묻은 찌꺼기와 기름때는 물론, 각종 세균까지 전부 박멸하는 원리를 이용하고 있다. 또한 탑소닉의 입체형 삼차원 초음파 식기세척기는 조작이 간단하고 위생적이며 특히 한 번에 많은 양의 식기를 처리해야 하는 요식업계에서 설거지 시간 단축에 따른 인건비 절감 효과로 호평을 얻고 있다.

탑소닉의 입체형 삼차원 초음파 식기세척기는 조작이 간단하고 위생적이며 친환경적이다. 특히 한 번에 많은 양의 식기를 깨끗하게 처리해야 하는 요식업계에서 설거지 시간 단축에 따른 인건비 절감 효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00년대 초반 시대적 변화를 감지하며 초음파식기세척기 사업에 뛰어든 송용섭 회장은 20년 가까이 꾸준한 장인정신으로 연구·개발에 매진해 왔으며,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친 제품들로 업소들의 검증을 받아 지금의 성장을 이뤄냈다.

그동안 업소용 식기세척기 분야에서 확고부동한 입지를 점해 왔던 탑소닉은 가정용 초음파식기세척기와 카페전용 세척기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NOAS’는 탁자에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는 크기의 가정용 제품으로서, 보다 협소한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크기와 소음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No, A/S’를 의미하는 ‘NOAS’는 잔고장 없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지향하며 일반 가정에서의 과일, 야채 세척은 물론 일반 그릇과 식기, 젖병, 수저, 살균소독, 어린이/여성 속옷에도 사용할 수 있다. 송용섭 회장은 “현재 조달청 벤처우수제품으로 등록을 진행 중이며, 앞으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교, 군부대, 관공서, 공공기관 등 단체급식이 필요한 곳에서도 간편하고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 강조했다.

오늘날과 같은 비즈니스 정글에서 잠재수요를 창출해내는 힘은 고객을 바라보는 힘에서 나온다. 고객의 생각에 코드를 맞추고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야 하며 고객을 앞서가는 생각이 필요한 것이다. 송용섭 회장은 “오늘날의 기업환경에서 ‘속도’는 필수적인 경쟁력이다. 아무리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도 시장타이밍을 맞추지 못하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기 힘들다.”며 “소비자의 기대를 쫓아가는 것이 아니라 뛰어넘는 속도로 시장과 고객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현실을 직시하고 긴 호흡으로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진화하고 혁신하는 탑소닉. “경제성장과 사회변화의 원천이 되는 지식기반사회에서 중소기업의 높은 기술력이말로 21세기 국가발전의 원천이 되는 성장동력”이라는 송용섭 회장은 “실사구시적 자세로 신기술을 창조하는데 일조해 국가경제에 이바지하는 혁신 중소기업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주)탑소닉은 코리아혁신대상, 탑리더스 대상, 3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선호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리딩기업 대상, 대한민국 고객감동 2회 연속 대상, 대한민국 탑클래스 대상, 2019년 대한민국 미래비전대상 등 각종 권위 있는 단체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친환경혁신기술을 높이 평가받았고, SBS CNBC ‘성공의 정석 꾼’ 등 다수의 방송 매체에서 송용섭 회장의 성공스토리가 방영돼 주목받았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