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수원중학교(교장 경홍수) 이연희 학생이 2019128() 서울 가든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된 2019 올해를 빛낸 제8회 대한민국발명가대상 시상식에서 발명영재학생분야 발명대상을 수상하였다.

한국발명신문사가 제정하여 진행하는 제8회 대한민국발명가대상(Korea Inventor Award Festival, KIAF) 축제는 기발한 아이디어 창출과 혁신적인 발명 및 사업화를 통하여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을 제고하고 국가 산업발전 및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자를 발굴하고 나아가 발명인 창조 의욕과 저변 확대에 국민의 귀감이 되고 인류에 크게 기여한 대한민국발명가를 선정하여 올해의 대한민국발명가 大賞을 시상하는 행사다.

발명영재학생분야 발명대상을 수상한 이연희 학생은 초등학교 5학년 때 발명에 입문하여 국내외 발명대회에서 수상한 상장만 무려 53(국내상 : 27, 국제상 : 26)에 달할 정도로 발명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항상 주위의 모든 사물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세심히 관찰하고 메모하는 습관이 있는데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것을 개선하여 세상을 이롭게 만들 수 있는 발명품을 고안하고 세상에 이로운 사람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