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윤준호 국회의원 주관, 국제 자기경영 교육협회(회장 정성훈)·인싸이트컨설팅(대표 양성길)·(주)에듀오(대표 오승종) 주최로 "자기경영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자기경영 세미나는 긍정적인 마인드, 융·복합적인 사고와 창조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4차 산업혁명의 시대, 혁신 리더를 위한 자기경영’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전국에서 100여 명의 인원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인싸이트컨설팅 양성길 대표는 이미 시작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4차 산업혁명의 본질을 알고, 융·복합적인 통찰력과 생각 전환의 필요성 그에 따른 교육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한 시대 흐름에 따른 정보화 역량 강화 및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사라지는 일자리 변화에 대해 설명하였고, 다가오는 미래를 능동적으로 준비해야 한다고 전하였다.

(주)에듀오 오승종 대표는 뇌과학을 배경으로 하는 혁신적 언어교육법인 속청과 섀도잉을 결합한 영어·중국어 두뇌(뇌신경) 학습법, 최고의 나를 찾는 몰입학습법을 소개하였다.

주입식 교육과 기존의 비실용적인 언어 교육의 틀과 한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교육환경에서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여 글로벌 시대의 인재 양성에 있어 잠재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새로운 교육혁명을 강조하였다.

국제 자기경영 교육협회 정성훈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는 복합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요구하고 있으며, 문제해결 능력과 역량을 갖추기 위해서는 잠재력과 창조력이 필요하고, 이는 뇌의 전반적인 기능이 골고루 활성화하여 육체와 사고 작용이 융복합적으로 활용될 때 향상된다고 언급하였다.

육체와 사고의 융합적인 활용을 위해서는 정확한 자기인식을 시작으로 자기돌봄을 거쳐 자기관리, 자기계발, 자기성장, 자기완성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삶의 기술 교육, 자기경영 교육이 매우 필요하다고 전하였다.

주최 측은 앞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 리더 양성을 위해 자기경영을 통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잠재력과 창조력을 향상시켜 긍정 마인드와 융·복합적인 사고와 집중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 교육의 필요성과 자기경영 대중화를 언급하며 전 국민 대상으로 콜라보 세미나를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