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CI (Korea Satisfaction Consumer Index),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는 매년 소비자가 만족한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여 브랜드 어워드를 시상했다. 그리고 2018년에는 많은 업체 가운데, SQ제약을 비롯한 몇몇 소수만이 
이 타이틀을 획득했다. 이들에게는 과연 어떤 특별한 점이 있는 것일까?

SQ제약은 탈모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모나다 샴푸를 주력으로 밀고 있는데,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과 만족도가
상당히 우수한 편이다. 모나다 샴푸는 상백피, 감초, 하수오워터, 은행, 녹차, 석류추출물과 같은 천연 성분을 비롯하여
비오틴이나 아연피리치온액, 덱스판테놀, 니코틴이마이드 같은 기능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탈모 예방 및 개선, 
그리고 모발의 굵기 증가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모발의 주요 성분인 단백질을 채워줄 수도 있다고 한다.

따라서 현재 이런 증상이 진행형이 아닌 사람이더라도 예방 차원에서, 또는 얇은 모발을 굵게 관리하고 싶다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요즘에는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하더라도,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모발을 갖기 위해
기능성 제품을 선택하는 이들도 많은 것 같다.  

사실 탈모샴푸와 같은 제품을 구매할 때, 모든 성분을 자신 있게 공개할 수 있는 브랜드는 많지 않다. 
이전이라면 소비자 또한 이를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요즘은 정보가 많이 공유됨에 따라 똑똑한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내 몸에 사용되는 것은 하나의 성분이라도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하는 트랜드가 자리잡은 것이다.
자신있게 전 성분이 공개되어 있는 모나다 탈모샴푸가 이러한 니즈를 잘 맞추었다고 본다.

SQ제약 측에서는 평소 습관에 대한 것도 강조하였는데, 더 빠른 개선을 원한다면 샴푸와 함께 스트레스 관리,
건강한 생활 습관 등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물론 제품만으로도 도움이 되겠지만 결국 원인을 함께
관리해주지 않는다면 원천적인 개선은 어렵기 때문이다. 

모나다 탈모샴푸는 다양한 종류의 탈모에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원형 탈모, 지루성 두피염을 비롯해 문제성 두피 증상을
보이는 이들에게 모두 적합하다. 복합적인 문제에도 쓸 수 있다. 

SQ제약은 주문자 생산방식인 OEM, 그리고 생산자 개발방식인 ODM을 모두 도입한 선진형 업체이다.
상품을 기획하는 단계부터 시작하여, 개발과 생산, 품질관리에서 출하까지 모두 직접 진행하는 것이다. 
따라서 보다 소비자와 소통하며 계속해서 발전을 거듭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이러한 회사의 시스템이 분명히 이 브랜드를 KSCI에서 선정한 이유 중 하나라고 본다. 
앞으로도 발전이 기대되는 업체가 아닐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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