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9 15:00 (수)
복고 열풍에 맞춰, 성공 창업을 이어가는 “서울은마꽈배기”
상태바
복고 열풍에 맞춰, 성공 창업을 이어가는 “서울은마꽈배기”
  • 정이우 기자
  • 승인 2019.11.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은마꽈배기
서울은마꽈배기(대표 정동영)

추억과 향수를 자극하면서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복고풍 식품이 유행인 가운데 꽈배기 열풍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을 정도로 서울은마꽈배기(대표 정동영)가 열풍의 주역으로 꼽힌다.

서울은마꽈배기는 밀가루와 찹쌀,옥수수 가루, 전분 등 15가지 재료로 반죽해 한층 고소하고 쫄깃할뿐더러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며 식어도 질겨지지 않는다. 주력 메뉴인 찹쌀꽈배기 외에 단팥·찹쌀·치즈·고구마 도넛, 핫도그 등 8종 메뉴를 제공한다. 정 대표는 한 번에 다량의 꽈배기를 튀길 수 있는 누름개 장치와 집진 시설을 갖춘 일체형 튀김기를 개발하고 이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면서 더욱 관심을 받고 있을 정도로 최근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주력메뉴는 옥수수와 국산 찹쌀가루로 만든 꽈배기인데, 씹을수록 쫄깃하고 바삭한 식감으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기름에 튀긴 바삭한 꽈배기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인기 메뉴지만 식었을 때의 기름 냄새와 딱딱해지거나 질겨지는 식감 때문에 꽈배기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곳의 특별한 메뉴로 꼽히는 인절미꽈배기는 고소한 콩고물이 잔뜩 묻어있어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어른들, 그리고 담백하게 꽈배기를 즐기는 여성 소비자가 많다. 살짝 새콤하고 감칠 맛 나는 크림치즈가 꽉 차있는 크림치즈도넛은 옛날간식에 생소한 어린아이들까지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다.

가맹점과 본사의 상생을 추구하며 창업비 없이 창업 컨설팅, 상권 분석, 조리 교육을 하고 가맹점의 영업자율권을 보장하며 식재료와 부재료를 최저가로 공급한다. 가맹점에 쾌적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영업 이익 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파워 리더상’을 수상한 정 대표는 “1인 창업 또는 부부 창업자를 위한 창업아이템으로 초저예산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최상의 조건으로 성공 창업을 확신합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