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후드 역시 소모성가전, 성능 저하 시 교체 필요해…
온라인 쇼핑몰에서 레인지후드 주문하면 배송부터 설치까지 한번에..

이미지출처:한일전기(주)
이미지출처:한일전기(주)

종합가전 전문기업 ‘한일전기㈜’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레인지후드를 구입하는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레인지후드 무상 설치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일전기의 이번 이벤트는 미세먼지로 인한 실내 공기청정기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도리어 간과하기 쉬워진 주방 공간의 공기 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레인지후드는 주방의 공기 질을 쾌적하게 유지함에 있어 필수적이고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기기이지만, 상당수의 소비자는 인테리어 및 주방 리모델링을 하지 않는 한 레인지후드의 교체를 고려하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일반적으로 레인지후드의 필터를 교체하거나 세척해주는 것으로 레인지후드를 관리하고 있지만, 주방에서 수년간 레인지후드를 사용하게 되면 레인지후드 내부의 청소하기 어려운 곳에 기름때가 자리 잡아 레인지후드의 흡입력은 약해지고 소음과 진동은 커지는 성능의 저하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결국 레인지후드 역시 주기적으로 교체가 필요한 소모성 가전제품인 것이다.

이에 한일전기는 레인지후드와 주방의 공기질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재고하는 한편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레인지후드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레인지후드 무상설치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한일전기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레인지후드를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배송은 물론 설치와 기존 사용 레인지후드의 수거까지 무상으로 제공해, 레인지후드의 구입이나 교체를 희망하는 소비자가 겪을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본사 직영의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일전기 관계자는 “레인지후드는 공기청정기와 달리 열과 기름에 노출돼 필터의 세척이나 교체만으로는 성능을 유지하기 어려운 제품”이라며 “레인지후드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더욱 쾌적한 주방 환경 유지를 돕기 위해 이번 레인지후드 무상설치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한일전기의 레인지후드는 모터 명가 한일전기의 55년 기술력을 담은 강력 모터와 시로코 팬을 장착해 우수한 흡입력과 공기 배출 능력을 자랑한다. 3중 알루미늄 필터를 장착해 청결한 필터 상태를 유지하기 용이하며 사용하기 편리한 LED 램프를 장착하고, 어느 주방에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