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3 14:40 (금)
김민정 대표 ‘진정성 있는 매칭으로 행복한 남남북녀 이어주다’
상태바
김민정 대표 ‘진정성 있는 매칭으로 행복한 남남북녀 이어주다’
  • 박주환 기자
  • 승인 2019.10.29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웨딩컨설팅 김민정 대표

[한국미디어뉴스통신=박주환 기자] 최근 남북한 간의 평화무드가 조성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3만 명이 넘는 탈북 난민들을 뜻하는 새터민 여성들과 결혼을 하는 한국남성들이 늘고 있다. 현재 한국에는 약 3만 7천 명의 새터민들이 거주하고 있는데 이들 중 80%가량은 여성으로 밝혀졌으며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새터민 여성들과 한국의 남성들을 소개해주는 탈북여성 결혼정보업체도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새터민 여성 결혼정보 업체라도 다 같은 업체가 아니기 때문에 성공적인 결혼을 위해서는 신중하게 결혼정보 업체를 고르고 자기 일처럼 성실하게 매칭을 성사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김민정 대표

탈북 여성과 남한 남성의 결혼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남북웨딩컨설팅 김민정 대표의 행보가 화제다. 본인 역시 새터민 여성이자 남남북녀로 결혼에 골인한 김민정 대표는 새터민여성과 남한 남성의 인연을 맺어주는 웨딩매니저로 일하며 수많은 남남북녀 커플을 매칭시켰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남북웨딩컨설팅 결혼정보회사를 설립했다. 결혼중개업 경력 20년의 베테랑인 한대수 소장, 조진구 소장을 비롯해 여성 특유의 세심하고 친절한 상담으로 고객들의 신뢰를 높여주고 있는 소유진 실장 등 직원 모두가 고객의 입장에서 매칭을 주선하고 있으며 무려 15년이란 오랜 시간동안 김민정 대표와 손발을 맞추고 있다.

남북웨딩컨설팅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김민정 대표가 직접 매칭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이다. 남북웨딩컨설팅을 경영한 지 15년.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연구하다 보니 감각이 생겼다. 상담내용을 바탕으로 철저하게 분석해 최적의 인연을 매칭한다. 그 때문일까. 김민정 대표를 전적으로 믿고 추천해주는 사람을 만나는 회원들은 결혼으로 이어지는 과정이 매우 순조롭다. 김민정 대표는 “인연을 찾는다는 것은 힘들 수 있지만 꼭 좋은 인연을 만나겠다는 의지를 가지셨으면 좋겠다. 한두 번 소개 받고 쉽게 포기하려는 분도 계시는데 한두 번에 포기할거면 애초부터 하시지 말라는 이야기를 초창기 상담 때 드리곤 한다. 맨 처음이 아닌, 맨 마지막에 만나는 상대가 인연이 될지는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좋은 사람을 꼭 만나리란 자신감을 갖자’고 조언해 드리고 싶다. 생각을 실천에 옮기고 용기내어 현실과 부딪히는 자에게만 행운이 주어진다. 저희 회사를 믿고 선택해주신 분들에게 분명히 좋은 배우자감을 주선해 드린다는 약속 하나만은 꼭 지켜 드리겠다.”고 말했다.

김민정 대표는 새터민여성의 조건과 상황, 그리고 남한남성의 이해도와 여건을 맞추며 행복한 결혼생활이 이루어지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성혼 컨설팅을 지향하고 있다. ‘결혼은 현실’이라는 점을 강조한 김 대표는 “사람 그 자체의 인성과 됨됨이를 보는 것이 중요하다. 마음은 고칠 수가 없다. 때문에 당사자들의 진실된 마음부터 봐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남북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이질감을 좁혀가야 하는 문제도 있다.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좋은 문화를 수용하는 시간이 거쳐 마음의 문이 열리면 성혼이 성사되는데 이것은 꼭 남북 간의 통일이 되는 과정과 같다.”고 덧붙였다.

결혼연령의 고령화와 핵가족화, 그리고 스펙과 루저의 트렌드로 인해 우리나라 결혼관도 많이 변해가고 있는 오늘날, 신뢰감 하나로 내 가족, 내 형제의 인륜지대사라 생각하고 고객의 입장과 고객의 편에 서서 진심어린 마음으로 단란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도와주고 있는 김민정 대표는 “탈북 여성은 강한 생활력과 순수함이 있다. 생사를 무릅쓰고 북한을 탈출한 만큼 강인한 정신력과 책임감이 있고 가정에 충실해지려는 마음이 강하다. 남북웨딩컨설팅을 통해 인연을 만나 행복하게 가정을 이뤄 자식 낳고 잘 키우는 이들을 보면 이 일이 얼마나 가치 있고 아름다운 일인지 알게 된다.”고 말했다.

회원제로 운영되기에 기본적인 기간과 횟수는 지정돼 있지만 김민정 대표는 정해진 횟수가 끝나도 성혼을 목표로 매칭을 더 진행하는 배려도 잊지 않고 있다. 이러한 김 대표의 열정 덕분에 많은 미혼남녀들이 포기하지 않고 인연을 만나 현재까지 1,200커플 이상이 탄생했다. 그럼에도 아직 가야할 길이 멀다는 김민정 대표. 바탕된 진정성 있는 매칭으로 새로운 인연을 찾아주는 그녀의 따뜻한 사랑과 배려가 머물지 않고 흐르는 물처럼, 보이지 않는 바람처럼, 보다 많은 이들에게 전해지길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