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김영길 기자]국제자기경영교육협회와 ICCA국제문화예술대학교(TU)의 약정으로 국내 최초로 자기경영학 박사과정이 신설되어 지난 10월 2일 ICCA국제문화예술대학교(TU) 자기경영 학술원에서 박사과정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입학식에는 국제자기경영교육협회 정성훈 회장((주)헬피니스 대표), ICCA국제문화예술대학교(TU) 김병조 총장, ICCA국제문화예술대학교(TU) 한국 캠퍼스 이제승 학장 외에도 대학 관계자 및 교수진들, 입학생 등이 참석하였다.

입학생 대표로 나선 김정연 씨는 "학칙을 준수하고 학문과 교양과 인격도야에 매진하여 장래 훌륭한 자기경영 지도자가 될 자질을 갖추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선서했다.

또한 이날 다양한 전공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 임명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자기경영학 박사과정은 자기경영학이라는 주제 아래 자기경영 연구 및 실습(정성훈 교수), 자기경영 교육심리(이제승 교수), 예술 치유(손정희 교수), 사회복지(김연서 교수), 체형관리 연구(이민희 교수), 사상체질(임동구 교수), 4차산업혁명(양성길 교수), 영어회화(오승종 교수) 등 다양하고 세부적인 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융·복합 교육으로 진행된다.

자기경영교육 개발자인 정성훈 회장은 앞으로 여러 대학의 자기경영학 전공 학ㆍ석ㆍ박사 과정을 통하여 삶의 참된 목적과 목표를 설정하고 자기경영 관리와 역량을 강화하여 인성ㆍ창의융합적사고ㆍ잠재력계발 능력을 갖추기를 바라며, 시대적 변화의 흐름을 잘 파악하여 국내외의 불확실한 상황들을 지혜롭게 잘 헤쳐나갈 수 있도록 자기경영의 갖춤을 돕는 지도자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국제적인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