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0 17:16 (목)
자연방사능 물질 ‘라돈’의 공포를 원천차단하는 “스테고 랩”
상태바
자연방사능 물질 ‘라돈’의 공포를 원천차단하는 “스테고 랩”
  • 박철희 기자
  • 승인 2019.09.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에스인터내셔널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된 일부 건축자재 등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라돈 검출로 인한 국민 생활 건강의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LH는 공동주택의 실내공기 중 라돈 등 방사성 물질을 저감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건축자재 방사성 물질 저감 가이드라인을 수립해 이달부터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백승민 대표
백승민 대표

라돈은 화강암과 변성암 같은 암석이나 토양, 건축자재 등에 존재하는 우라늄이 몇 차례 붕괴를 거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무색, 무취, 무미의 기체다. 땅에서 자연적으로 생기며 지구상 어디에나 존재하는 자연방사능 물질이다.

이에 티에스인터내셔널(대표 백승민)은 폐암 유발 1급 발암물질인 '라돈을' 원천 차단하는 '스테고 랩'을 국내에 소개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8년 창업하여 서부,남부,동부,광주물류기지 등 전국 4곳에 물류기지를 통해 건축자재를 취급하는 회사로 기존에는 일부 회사에서 미국에서 팔리지 않는 제품을 수입하는 경우가 많았다. 또는 일본을 통해 간접수입을 했던 것을 이 회사는 중간 유통과정 없이 직수입을 통해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에서 취급하는 스테고 랩을 활용하면 시공 초기 습기와 라돈을 차단할 수 있으며 비용 대비 최고의 저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토양에서 발생하는 라돈이나 메탄가스, 독성을 완벽히 차단한다. 고탄성과 유연성을 지니고 있어 영구적인 안전성을 제공하며, 건물을 올리기 전 골재와 모래 혹은 다진 흙 위에 스테고 랩 방습 층을 깐 다음 스테고 테이프를 이용해 단단히 밀봉하면 된다. 커팅 면과 파이프 돌출 면에 도포해 밀봉을 도와주는 수성 에멀전 스테고 매스틱과 마감 면과 틈새까지 밀봉할 수 있는 스테고 테이프를 함께 사용한다.

스테고 랩의 특징은 곰팡이 방지기능과 습기침투 방지기능을 제공하며 라돈을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거기에 지난 20년 동안 실적에서 단 한 건의 제품 하자 청구가 없었을 정도로 믿을 수 있는 제품이다.

스테고 랩 방습포는 까다로운 설치 조건에서도 구멍 뚫림이나 찢어짐이 발생하지 않으면서 설치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으며 최상급 버진 수진을 사용하여 장기간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현재 전국 취급점 및 대리점 모집을 하는 티에스인터내셔널은 친환경 건축자재가 필요한 어린이집을 비롯한 학교 등에 공급할 예정으로 곰팡이와 라돈의 위험에서 벗어날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홈디포의 내수용 건축 자재를 한국 시장에 공급하는 자부심으로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만을 선별하여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백승민 대표는 앞으로 국내 건축자재 수입에서 제대로 된 제품을 수입하여 국내 건축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할 생각입니다. 잘못 수입되어 한국의 이미지가 삼풍백화점 붕괴사고와 성수대교 붕괴와 같은 기억으로만 인식되는 외국 사람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서 올바른 건축문화가 정착하는데 기여할 생각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