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꽈배기 & 핫도그

단군 이래 요즘처럼 다양한 홍보 매체가 활성화된 적이 없다. 각종 정보가 홍수를 이루는 요즘, 아무리 많이 회자되는 곳이라고 해도 맛에 대한 만족도가 유지되지 않으면 소비자들의 발길을 붙잡을 수 없다. 특히 치열한 경쟁이 지속되고 있는 소자본 창업 시장에서는 그 어떤 요소보다도 기본인 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를 충족시키며 성공 창업을 이어가고 있는 창업 브랜드 역전 찹살꽈배기&핫도그(대표 김상용)‘가 소비자들에게 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며 각 체인점별 높은 매출의 성과는 물론 브랜드 성장까지 끌어내고 있다.

 

김상용 대표
김상용 대표

거기에 복고풍을 타고 옛날 간식들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복고감성을 부추기며 꽈배기를 비롯한 도넛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질 좋은 찹쌀가루를 사용 저온 숙성을 통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은 옛 추억을 떠올리며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경기도 안산지역을 중심으로 가맹점이 늘어나고 있는 역전 찹쌀꽈배기 & 핫도그는 프리미엄 꽈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손으로 직접 만든 수제 도넛 전문점인 이곳은 영양소가 살아있어 더욱 건강한 도넛 학생부터 중장년층까지 실제 재구매율이 높고 홀, 테이크아웃 등 다각적으로 매출이 발생되어 효과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테이크아웃에 포커스를 맞춰 소규모 창업이 가능하며 그에 따른 임대료, 인테리어 등의 창업비용이 절감되고 불필요한 투자금을 줄일 수 있다.

본사에 모든 식자재를 패키지로 공급하기 때문에 누구나 조리가 쉽고 일손도 많이 가지 않으며 필요 수량만큼 주문 및 납품 가능한 시스템으로 로스율이 거의 없다고 본다.

무엇보다 찹쌀을 이용한 반죽은 식어도 그 쫄깃한 식감이 유지되면서 서민 간식으로 길거리 음식으로 치부 받던 꽈배기가 프리미엄 꽈배기로 재탄생했다. 독자적인 맛은 반죽뿐 아니라 기존 꽈배기는 식용유를 사용하지만 이곳은 다르게 해바라기씨유를 사용하고 있다. 식용유보다 비싸지만 기름에 튀겼다는 느낌을 최소화할 수 있다. 거기에 저온 숙성을 통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맛을 업그레이드시켜 옛 추억이 생각나는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외에도 도넛 종류와 찹쌀핫도그 등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여 소비자층을 다양화시키고 있다. 이는 예비창업자 및 현직 외식 종사자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이다.

현재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인건비, 관리비 걱정을 최소화할 수 있는 최소자본과 최소인원으로 높은 수익률을 만들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무엇 보다 살아야 한다는 집념 하나로 밤을 낮 삼아 빵 만드는 기술을 오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이루어낸 결과로 처음에는 반죽이 잘못되어 숱하게 버리기를 반복한 결과이다. 주변에서 포기하라는 말도 심심찮게 들었지만 그의 집념은 이를 악물게 했고 성공이라는 결과를 만들어냈다.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역전 찹살꽈배기&핫도그 특유의 맛은 인생의 쓴맛과 단맛을 모두 섞은 이곳만의 노하우로 비교를 거부하고 있다.

현명한 소자본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눈여겨볼 만 한 창업 아이템으로 이곳만의 노하우와 개성을 더해 예비창업자 및 업종 변경을 창업자들에게 창업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