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9 11:02 (화)
캠핑은 가족에 대한 사랑이다, 새롭게 떠오른 차박캠핑으로 캠핑문화를 선도
상태바
캠핑은 가족에 대한 사랑이다, 새롭게 떠오른 차박캠핑으로 캠핑문화를 선도
  • 박철희 기자
  • 승인 2019.09.0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밀리카라반

최근 캠핑 문화가 발전하면서 텐트를 앞서가는 새로운 형태의 캠핑문화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캠핑카 및 카라반 외에도 차박캠핑이라는 대중적인 캠핑문화가 선보이면서 기존 텐트문화에서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종민 대표
이종민 대표

 

이제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레저 활동을 마음껏 한 후, 야외 바비큐 디너를 즐기며 편안하고 아늑하게 꾸며진 잠자리에서 하루를 마무리하는 캠핑 방식은 낯섦이 아닌 관광패턴까지 바뀌고 있는 캠핑은 지루한 일상에서 색다른 활력이 필요로 할 때 자연을 찾아 떠나는 캠핑 특유의 분위기와 자연 친화적인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 편의성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 가족 여행은 물론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어준다.

이처럼 캠핑문화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이어지면서 주목받고 있는 패밀리카라반은 실용적인 레이아웃 카라반을 수입·판매하는 회사로 2015년에 설립한 캠핑카 전문 브랜드다. 20년 전통의 국내 1위 국산 캠핑카 제작업체 제일모빌서울·경기지역의 판매를 담당하며 국내 캠핑카 문화 대중화에 기여해온 패밀리카라반은 독일 캠핑카브랜드 크나우스타버트사 딜러로서 유럽 캠핑카 수입, 판매, AS 토탈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덴마크 HBC사 시스템과 장비를 도입하여 유럽 정통 캠핑카 관리 시스템도 완성했다.

최근에는 캠핑문화의 새로운 트랜드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에고이 캠핑박스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차량에 에고이 캠핑박스를 넣어 차량의 개조 없이 차박을 편리하고 럭셔리하게 즐길 수 있는 유럽 캠핑박스를 선보이며 캠핑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패밀리카라반이 아시아 단독 판매권을 갖고 국내에 소개하는 신개념 도시형 캠핑카의 시작이라 할 수 있다.

이종민 대표는 그동안 도시인들이 주차문제와 캠핑카 구매비용 등의 문제로 캠핑카 입문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에고이 캠핑박스 출시를 계기로 보다 쉽게 본인의 차로 캠핑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차박 시장에서 다양한 차종의 에고이 캠핑박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일반인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라고 전했다.

패밀리카라반이 준비한 세미캠핑카 이고이네스트본사와 합작해 현대 그랜드스타렉스, 더 뉴 그랜드스타렉스, 기아 올뉴카니발, 현대 팰리세이드 등 4개 차종에 맞는 도시형 유럽 세미캠핑카 이고이네스트를 새롭게 출시하는 등 한국 레저 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 회사는 그동안 젊은이들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캠핑족의 변화된 욕구를 가족 중심의 다양한 연령대에서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유형과 가격대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더욱이 엔지니어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패밀리카라반은 원활한 부품공급 및 정비, HBC시스템(카라반 리페어 시스템)까지 논스톱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9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 인증식에서 레저(캠핑카)부분 대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캠핑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국내 최초 멀티샵 패밀리카라반은 단일 품목이 아니라 한 공간에 모든 품목을 전시해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이종민 대표는 차별화된 차박시스템은 캠핑카와 구별되는 것으로 편리함과 도시 아파트 거주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트랜스포머 차박캠핑을 중심으로 캠핑문화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기존 본인 차량을 사용할 수도 있고 개조되어있는 차량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라며 변화된 캠핑문화를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