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뉴스통신 김영길 기자] ㈜파블로항공(대표이사 김영준)은 2019년 7월 24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 이사장 문대림)와 드론 사업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드론사업의 협력과 공동사업 발굴 및 지원 등을 위한 전략적 사업협력 관계를 구축에 대하여 업무 협약을 진행하였고,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군집비행 관련 드론사업 공동 참여 등 상호 협력과 JDC가 추진하는 사업과 연계하여 양 기관이 추진하는 드론 사업의 기술개발(투자) 및 사업참여 등에 대한 상호 협력을 하기로 하였다.

협약식 인사말씀을 통하여 JDC “김용석” 미래사업단장 은 상호간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상호 제주도내의 드론사업에 대한 논의와 2019년 하반기에 드론사업계획에 대한 기본 계획 수립 및 양 기관의 협력을 추구하겠다고 밝혔으며 ㈜파블로항공 김영준 대표는 군집비행분야에 기술 교류와 협력에 있어 JDC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파블로항공은 인천시 소재의 항공전문 회사로 군집비행기술을 기반으로 한 S/W와 H/W를 개발하고 있으며, 2019년 1월 문화와 드론군집비행기술 융합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아 투자를 받은 바 있으며, 4월에는 인천시로부터 항공유망기업으로 선정되었다.

 

JDC 미래사업단 & 전략사업처 임직원 & ㈜파블로항공 임직원
JDC 미래사업단 & 전략사업처 임직원 & ㈜파블로항공 임직원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