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큼 유학 시장이 활발하게 움직이는 곳도 드물다. 국내 대학보다 해외 대학으로 눈을 돌리는 학부모가 늘어나면서 발품을 팔아 좋은 국제학교 유학 전문학원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들이고 있다. 미국, 캐나다, 독일 교육 환경이 좋은 국가를 선택하여 홈스테이를 진행하기도 하고 아예 ~고등학교 과정을 타국에서 보내는 학생들도 적지 않다.

중에서도 캐나다 유학은 한국 학생들에게 아주 매력적인 선택지이다. 다수의 우수한 대학들과 안전하고 검증된 교육환경, 상대적으로 다른 국가들에 비해 저렴한 유학비용으로 인해 해에도 수많은 학생들이 캐나다 유학을 위해 공부하고 있다.

에이보프렙 학원, 캐나다 정식 고등학교 졸업장을 발급할 있는 국내 학원

분당에 위치한 에이보프렙 학원은 캐나다 유학을 꿈꾸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눈에 띄게 성장중인 에이보프렙은 금해 University of Toronto, University of Waterloo 캐나다 명문 대학 합격생들을 배출하였으며, 이전에도 McMaster University, Queen's University, Western University 저명한 캐나다 대학 합격생들을 다수 배출해온 있다.

 

에이보프렙 학원은 캐나다 온타리오 VHS(Virtual High School) 공식 파트너쉽을 체결한 최초의 학원이다. 비싼 홈스테이 또는 유학을 선택하는 대신 한국 내에서 캐나다의 정식 졸업장을 발급받을 있도록 학교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학생들을 지도한다. 학생들은 학원을 학교처럼 등원하여 수업을 받는다.

 

에이보프렙 학원은 소수정예 수업을 지향한다. 학생 한명 한명을 꼼꼼히 살피고 학생에게 필요한 부분을 캐치하여 상황에 따라 개인수업을 진행하기도 하며, 원장이 직접 지도하여 책임감 있고 수준높은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대학 진학 이후에도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노력한다

 

캐나다 정식 졸업장 발급을 위해서는 봉사활동 시간 충족과 더불어 온타리오 영어 기본 능력 시험인 OSSLT (Ontario Secondary School Literacy) 시험도 통과해야 한다.이러한 봉사활동과 OSSLT 시험에 대한 관리 모두 에이보프렙 학원에서 지원한다. 에이보프렙 학원은 한국 EQAO(Education Quality and Accountability Office) 인정받은 시설 하나로, 매년 OSSLT 시행하고 있다.

 

에이보프렙 학원의 김민구 원장은국경과 국가 규정은 이상 세계 학생들의 국제 교육에 제한이 없다고 생각한다. 대학을 보내는 학원에서 단계 뛰어넘어, 학생들이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하고 나아가도록 돕는 국제적인 교육의 최전선에 서는 것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소신을 말했다.

 

에이보프렙의 VHS 학업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의 George Washington University 진학한 OO학생은 “VHS 굉장히 효율적인 수업방식이다. 버츄얼 스쿨이라 사회적인 경험이 부족하다고 느낄 있으나, 우리는 훨씬 안전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안에서 다양한 학문에 대해 토론할 있었다. 또한, VHS 수업방식은 시간활용 자기관리가 부족한 연령의 학생들에게 자율적으로 시간을 운영하고 활용하는 습관을 자연스레 기르게 만들어 주었고, 이는 대학생활에 쉽게 적응하는 데에 도움을 주었다.“라고 프로그램을 진행했던 소감을 밝혔다.

 

VHS 프로그램을 통한 학생들의 합격 대학 리스트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미디어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